HB피부과
최정민 원장
후텁지근했던 여름의 기운은 가고, 이제 건조하고 상쾌한 바람에 쾌적함을 느낀다. 가을철은 여름에 비해서 일교차가 크고, 바람이 건조하기 때문에 피부의 유수분 불균형이 심해져 얼굴이 푸석푸석해 보이기 쉽고 각질 생성을 유발시켜 화장이 뜨고 잔주름이 더욱 두드러져 보이게 만든다. 어떻게 하면 피부를 매끄럽고 촉촉하게 만들 수 있을까? 우선 적절한 클렌징이 중요하다. 지성, 건성, 복합성 등 본인의 피부타입에 맞는 클렌저를 선택하여 피부 노폐물과 외부 오염물질 등을 깨끗이 닦아내는 것이 우선이다. 그 후 피부 수분 공급을 위해 적절한 에센스, 수분크림 등을 충분히 바르고, 1주일에 한번정도는 콜라겐 등의 팩을 해주는 것이 보습에 도움이 된다.
이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잔주름이 계속 남아있을 경우에는 써마지NXT, 모자이크 레이저, 보톡스, 필링 등의 메디컬 스킨케어 등을 고려할 수 있다.
써마지NXT는 기존의 써마지에 비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어 좀 더 효율적으로 피부탄력을 개선시키는 단극성 고주파 치료기기로써 구형에 비해서 시술 시간이 짧아지고 좀 더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전달하여 진피층의 콜라겐을 재합성시키고 피부 깊숙이 위치한 피하지방층의 노화된 콜라겐 번들의 수축을 일으켜 탄력을 회복시킨다. 얼굴의 처짐, 탄력저하, 주름의 개선에 효과적이며 전체적으로 어린 인상을 만들어 준다.
써마지는 시술시간은 30분 정도로 짧은 편이고 치료효과는 시술 후 수개월 후에 서서히 나타나기 시작해 장기적으로 지속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모자이크 레이저는 단위 면적당 수백 개의 미세한 구멍을 뚫어서 새살이 차오르게 하는 레이저로 잔주름, 여드름 흉터, 넓은 모공 치료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치료 기전은 레이저 박피와 비슷하게 진피층의 섬유아세포를 자극해서 콜라겐 형성을 촉진시키는 것이지만 레이저 박피에 비해서 회복기간이 훨씬 빠르다. 연고 마취 후 시술하며, 치료 스케줄은 대개 약 1달 간격으로 3회 이상 시술 한다. 보톡스는 눈가, 이마, 미간주름 치료에 특히 효과적이며 시술 직후부터 효과를 확인할 수 있고, 그 효과를 3~5개월 정도 지속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