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풍요로운 수확의 계절 가을이 시작되었다. 선선한 바람과 높고 푸른 가을 하늘이 여행하기에 더없이 좋게 느껴지는 요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학습과 즐거움이라는 두 마리 토끼도 잡아보고, 내 마음 속 공간도 풍성하게 채워보는 건 어떨까? 체험을 통한 자연스러운 학습이 이루어지는 ‘원주시 청소년수련관’의 가을학기 프로그램을 알아보았다.
신나게 놀면서 공부가 쑥쑥!! 놀놀체험단
놀놀체험단은 다양한 체험으로 놀토를 알차게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9월 25일에는 로보파크에서 로봇의 세계를 체험해보고, 세계 유명 건축물을 완벽히 재현하고 있는 아인스월드를 둘러보며 하루 만에 세계를 여행하는 즐거움을 맛본다. 10월 9일에는 기차타고 버스타고 인사동을 구경하며 전통공예품을 만드는 체험을 해보며, 23일에는 덕수궁과 청와대를 견학하며 옛날과 오늘날 궁의 모습을 비교체험 해본다. 그리고 11월 13일에는 남산타워 전망대와 테디베어뮤지엄을 견학하며 남산을 정복해보고, 27일에는 새롭게 단장한 서대문형무소에서 일제시대 우리의 역사에 대해 공부해본다.
각각의 프로그램은 별도로 신청할 수 있으며, 청와대 견학은 청와대의 사정에 의해 날짜가 변경될 수도 있다.
●일시 : 9월 25일 / 10월 9일, 23일 / 11월 13일, 27일
●장소 : 체험에 따라 다름
●대상 : 초등학교 3-6학년 ●참가비 : 13만 원
내 손으로 직접 만드는 ‘성인 폼아트’ 교실
스티로폼으로 만드는 입체광고 폼아트. 쓰임이 많은 폼아트를 배워서 직접 작품을 만들어 보는 시간이다. 숙달이 되면 내 손으로 집안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부업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일시 : 10월 1일~ 12월 17일 /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12시(총 12회)
●대상 : 성인 누구나 ●참가비 : 2만 원(재료비별도)
엄마와 함께 ‘비즈악세서리 만들기, 크레파스화 그리기’
아이와 엄마가 함께 하며 가족 간의 정을 새록새록 쌓아가는 시간이다. 10월 3일에는 엄마와 함께 개성 있는 나만의 ‘비즈 악세서리’를 만들어보고, 30일에는 크레파스 화가 장현식 선생님과 함께 ‘크레파스화 그리기’에 도전한다. 나무판에 크레파스로 그림을 그리면서 엄마와 아이의 협동심도 쌓아간다.
●일시 : 10월 3일(일), 30일(토) ●대상 : 엄마와 아이 누구나
●참가비 : 무료(재료비 별도)
2010 대백제의 부활 ‘세계 대백제전 캠프’
동아시아 문명교류의 찬란한 빛이 되었던 문화왕국이면서 해상왕국인 백제의 역사를 따라 떠나는 백제 역사문화캠프이다. 백제 역사문화단지를 견학하고 수상 공연을 관람하며, 서동요 테마파크를 둘러보고 황포돛배를 타보는 등 다양하고 풍성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일시 : 10월 9일(토) ~10일(일) ●장소 : 부여 청소년수련원 등
●대상 : 초등학교 3-6학년 ●참가비 : 10만 원
작은음악회 참가팀 모집
지역 주민들의 문화알림 공간, ‘작은 음악회’의 참가팀을 모집한다. 연극 뮤지컬 전시회 등 자신만의 프로그램을 가지고 모두에게 즐거움을 주고자 하는 팀 또는 개인이면 참가가 가능하다. 참가 팀에게는 소정의 공연비도 지급된다.
●일시 : 9월 ~12월 4째 주 금요일 저녁(협의 가능)
●대상 : 공연, 전시 가능한 누구나
이외 실내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들과 유아의 인라인교실, 축구교실, 농구교실이 있다. 놀토에 운영되는 ‘놀토 하이킹 클럽’은 자전거 국토 순례를 목표로 진행될 예정이며,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정성 가득한 선물을 만들어보는 ‘버블버블 바쓰붐’ 프로그램은 9월 18일(토)에 진행한다.
또한 청소년수련관의 자랑 ‘YMCA어린이 중창단’이 2기 단원을 모집한다. 오디션은 9월 30일(목) 오후 6시에 개최하며, 초등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문의 : 742-9997
배진희 리포터 july2@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