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초, 컴퓨터실 새롭게 개관
부천중원초등학교(교장 윤성출)는 8월23일 오후2시 4층 컴퓨터실에서 컴퓨터실 개관식을 가졌다. 학교 교육 여건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교육청 지원을 받아 노후화도니 전기배선과 칠판, 책상 등을 교체 구비한 행사다. 윤성출 교장은 “새롭게 개선된 컴퓨터실은 모든 전선을 바닥재로 매립하여 컴퓨터시스템 부분은 물론 아이들의 안전까지 보장할 수 있어 더욱 의미있는 개선사업”이라고 했다. 학부모위원회 위원장은 “학교에서 노력하는 만큼 더욱 더 참된 교육이 실현되도록 학부모로서 역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070-7096-6501
상일초, 김종범 학생 27회 한국정보올림피아드 대상 수상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제27회 한국정보올림피아드 경시대회''에서 부천 상일초등학교 6학년 김종범 학생이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9일 열린 시상식에서 맹형규 장관은 “수상자 여러분이 우리나라가 미래 IT 강국 지위를 유지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주관한 이 대회는 12~20세 청소년들이 컴퓨터 프로그램을 만들어 문제 해결 능력을 겨루는 국내 최고 권위의 컴퓨터 경시 대회다. 김종범 학생을 지도한 박나현 교사도 지도교사상을 수상했다.
문의 070-7099-2404
원종초 스카우트 하계캠프 수상훈련
원종초등학교는 지난 달 25일부터 27일까지 강원도 인제군 만해마을에서 하계캠프를 실시했다. 원종초등학교와 부천 지역 타 학교 걸스카우트와 컵스카우트 대원들이 함께 우정을 나눈 화합이 장이었다. 이번 캠프에서는 남궁억 선생의 독립정신을 교육 받았고 홍천강 래프팅, 천렵, 트램블링과 서핑보드 등의 수상훈련도 실시했다. 원종초 관계자는 이번 활동은 대원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얻은 기회라고 밝혔다.
문의 070-7099-3804
부천중, 미술교과특기자 카멜레온 도자기체험
부천중 미술교과특기자 카멜레온은 지난 19일 강화도 오름 공방에서 2010 여름방학 특강 ‘도자기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공방 지도자의 설명을 듣고 컵과 접시를 만들었고 백, 흑색 염료로 색을 칠했다. 학교 관계자는 “평소 회화적인 표현에만 익숙했던 아이들에게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도자기 공예는 또 다른 신선한 기회를 주었으리라 생각된다”고 말했다.
문의 070-7099-5125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