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지고 느끼는 동안 자기주도 사고를 통해 미술을 새로 인식하게 하는 와글와글미술관전이 김해문화의전당에서 8월29일까지 열린다. 시각을 통해 정보를 지각 수집하고 새로운 지식을 축적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특히 미술 감상을 통한 통합적 접근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개발 되며 교육 현장에서도 그 적용빈도가 높아지고 있다. 아이들이 예술작품 감상을 통해 자연스럽게 아름다움을 느끼고 인식하고 이해하도록 이끌며, 다양한 사회와 문화의 전통 신념, 가치를 접하고 이해의 폭을 넓히는 전인적 발달을 돕고 있다. 미술의 힘이다.
‘와글와글 미술관’에서는 인상파 명화와 화가의 숨겨진 이야기를 들려준다. 인상파를 밝은 빛 속에 펼쳐진 새로운 세계를 발견한 거장들이라고 말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이전에는 그려내지 못했던 빛에 의한 색깔 변화를 인상파는 어떻게 볼 수 있었는지 등을 직접 체험으로 이해 할 수 있다. 직접 해보는 인상파 화가들의 빛과 색에 대한 탐구와 함께 대표작품 30점을 감상함으로 색에 대한 다채로운 해석과 더불어 스스로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힘을 기르게 될 아주 좋은 기회이다.
김해문화의전당 윤슬미술관전시실 / 7월24일~8월29일 / 오전10시~오후7시 / 균일 1,2000
단제(20인 이상)8,000 / 문의 : 055-320-1261
윤영희 리포터 ffdd7777@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