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드림파크는 진해구 청사 뒤편 155ha의 넓은 산림에 조성된 창원시의 대표적인 자연 생태학습공원이다. 숲과 바다가 있는 천혜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한 대규모 산림휴양시설로 진해만생태숲, 목재문화체험장, 광석골쉼터, 청소년수련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부산·김해와 연결되는 국도2호선과 마창대교에서 진해로 이어지는 교통망이 잘 갖추어져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다. 280여대를 주차 할 수 있는 대형주차장과 함께 진해드림로드(임도) 등 가족 산행코스로도 크게 각광 받고 있다.
진해만 생태숲(126ha)=희귀수목인 대규모 난대림 수목의 생태자생지인 은 사계절 동?식물을 직접 관찰할 수 있다. 전시관, 아열대 식물관, 세미나실, 산책코스로 이루어진 5개 테마 숲은 145종 7만 본의 난대림 수목으로 이국적인 풍경을 연출한다. 피부미용 및 아토피 개선에 탁월한 편백나무 잎을 증기로 가열하는 실내 편백산림욕장의 편백체험실은 특히 인기 높다. 매주 토요일에는 생태숲체험(편백비누 만들기, 생태숲길 걷기, 손수건 풀입 물들이기)이 열린다.
목재문화체험장= 나무의 모든 것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체험학습 장이다. 나무의 생성과정에서부터 가꾸기와 나무의 활용에 이르기까지 직접 보고 체험 할 수 있다. 매월 주 2회 실시하는 목공예품 만들기(책꽂이, 화분대 등) 체험과 숲 도서방의 목재 퍼즐 놀이는 특히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다.
광석골 쉼터(5ha)= 넓은 자연계곡 속에 사계절 흐르는 시냇물과 단풍나무 등 25종의 다양한 수목과 잔디광장으로 꾸며져 있다. 자연생태습지에서는 연꽃, 창포 등 수생식물과 어류 등 다양한 동·식물을 관찰 할 수 있다.
청소년수련원= 진해만 생태숲, 목재문화체험장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함께 사계절 이용 가능한 청소년 체험시설이다. 교육기관은 물론 일반 단체 이용도 늘고 있다.
문의 548-4641
윤영희 리포터ffdd7777@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