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인터넷 방송 바다TV(www.badatv.com)가 시민을 위한 학습·문화체험 공간으로 더 넓어졌다.
부산광역시는 2일부터 시민생활에 유용한 영상강좌를 기존 1천214편에서 2천519편으로 늘려 서비스하고 있다. 건강, 자녀교육, 재테크와 같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시민들의 욕구에 부응하고, 바다TV를 학습과 문화체험을 위한 열린 공간으로 적극 활용하기 위해서다.
강좌는 문화교양 프로그램 제작으로 호응을 얻고 있는 MBC아카데미와 협약을 맺고 제공한다. 기존의 강좌를 포함해 모두 12개 분야 278강좌 2천519편. 바다TV 홈페이지 HOW부산 코너를 통해 생활건강, 재테크, 요리와 인테리어, 취미·교양, 문학과 예술, 자녀교육, 자기계발, 시사정보, 창업·취업교육, 다문화 교육, 생활체육의 분류로 서비스한다.
생활건강섹션은 다이어트 요가, 스트레스 제로기술 등 24강좌 194편을 모았고, 재테크섹션은 파워 재무설계, 경매 재테크와 같은 생활에 필요한 알짜 정보 17강좌 125편을 총망라했다.
패션과 뷰티(16강좌 85편), 요리와 인테리어섹션(17강좌 106편)은 여성들을 위한 이색적인 관심사가 즐비하다. 특히, 유아영어, 자녀 글쓰기 독서 지도법과 같은 내용을 담은 자녀교육 섹션은 영유아를 자녀로 둔 부모를 위해 교육 길라잡이 역할을 할 전망이다. 이들 강좌는 부산시 인터넷 방송 바다TV에서 누구나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다.
※문의:부산시 미디어 센터(888-4549)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