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웰니스 의원
박현 원장
정체가 심한 도로를 운전하다보면 항상 드는 생각이다. 늘 하는 말이지만 평소 정비가 잘 되어있고 체계적인 관리가 되어있다면 불편하고 짜증나는 경험은 줄어들 것이다. 사람의 몸도 마찬가지다. 근본적인 것은 순환이다. 순환이 잘 되는 몸이 건강한 몸이고 활력이 넘치는 생활을 할 수 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좋은 순환을 끌어내고 잘 유지할 수 있을까?
혈액순환이 제대로 안 되는 몸으로 산다는 것은 고장 난 엔진을 달고 달리는 자동차와 같다. 신선한 엔진오일이 자동차의 파워를 높여주고 각 부품들을 적절한 시기에 미리 교체함으로써 안전한 운전을 할 수 있는 이치와 같은 것이다.
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여러 증상들이 나타나는데 누구나 알고 있는 피로감, 무력감, 스트레스성 근육통, 전신통증, 고혈압, 동맥경화, 협심증, 심근경색, 뇌졸중(중풍), 손발 시림, 비만 등의 것들이다.
대표적으로 요즘 증가 추세에 있는 심혈관계 계통의 질환들이다. 협심증, 심근경색, 뇌경색, 뇌출혈, 말초혈관 순환의 문제들의 경우 모두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병들이다. 실제로 발생했을 경우엔 정상적인 생활로 돌아오기까지 고난이도의 치료과정과 회복기, 인내심과 강한의지를 필요로 하는 기나긴 재활의 과정을 거쳐야 하고 후유증과 비용, 효과의 측면도 무시할 수준이 아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이런 위험성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평소의 식생활 습관 교정, 스트레스 완화 노력, 규칙적인 운동 등과 다른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다. 하지만 누구나 알고 있는 방법들이지만 실제 지키기가 힘들다는 것도 알고 있다.
이렇게 되어버린 몸을 어떻게 하면 되돌릴 수 있을까? 그 방법은 자동차의 엔진오일을 교체하여 성능을 개선시키듯이 우리 몸의 노폐물(지방, 콜레스테롤)과 독성 중금속을 제거하여 혈액순환을 개선시키고, 퇴행성 질환과 노화의 원인인 유해활성산소(Free radical)의 발생을 감소시켜 인체의 면역력을 올리고 신진대사 기능과 생리적 기능의 개선을 유도하는 킬레이션 치료법이다. 뇌혈관 및 심장혈관 질환에 걸린 사람의 혈관에 ‘EDTA’라는 이름의 합성 아미노산을 주입하는 혈관정화, 해독요법이다. 실제 오래전부터 여러 가지 질환의 치료에 쓰이고 있는 안전한 치료법이고 예방의 의미도 동시에 가지는 방법이다.
극심한 정체로 꽉 막힌 길을 우회를 할지, 뚫릴 때 까지 기다릴지, 적절한 도로관리를 통하여 늘 즐거운 운전을 할지는 여러분의 선택의 몫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