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골라 체험하는 재미가 있다
강서구는 오는 20일부터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이 학교생활을 떠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동별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20개 자치회관에서 준비한 프로그램으로는 송아지 우유주기, 젖짜기, 트랙터타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등 목장에서 하루를 체험하며 동물과 함께 하루를 보내는 염창동, 화곡8동의 ‘청계목장’ 체험, 등촌1동 , 화곡1동의 ‘테마동물원’, 우리나라에서 생산하는 신토불이 우리 치즈를 만들어보고 먹어보는 화곡2동, 가양1동의 ‘임실치즈스쿨’ 체험이 있다. 또 엄마 아빠들이 어릴 적 방학 때마다 외갓집에 가서 심어놓은 옥수수 따고 감자도 캐보며 수확하는 기쁨을 선사할 화곡본동, 화곡4동의 ‘외갓집 농촌체험마을’체험, 조개도 캐보고, 갯벌에 사는 동물도 관찰해보는 가양2,3동의 ‘강화도 체험농장’이 있다. 그밖에도 화곡3동, 방화2·3동의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어보는 ‘신원도예교육센터’체험, 등촌2동의 ‘소마미술관 관람’, 방화2동의 ‘뮤지컬 캣츠 관람’ 발산1동의 ‘경기 영어마을’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알토란처럼 가득하다.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들은 각동 주민센터에 직접 신청하면 되고, 참가비는 체험별 1인당 1만원 이내이다.
2600-6159
중소기업에 연2.5%금리로 총 25억원 융자 지원
강서구는 최근 경기침체로 기업경영에 자금난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25억원의 중소기업육성기금을 지원한다. 이미 상반기에 31억원 지원분을 포함하면, 올해만 벌써 56억원을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지원하게 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12일부터 8월 6일까지(공휴일 제외)이며 지원대상은 공고일 1년 전까지 강서구내에서 사업자등록을 하고 매출실적이 있는 업체로 공장등록을 필한 업체, 벤처기업, Inno-Biz, 소상공인이다.
융자조건은 연리 2.5% (변동금리), 1년 거치 3년 균등분할상환이며 1개 업체당 3억원 이내(소상공인은 5천만원 이내)에서 지원한다. 그러나 신청현황, 은행 여신규정에 의한 담보능력 등을 감안하여 조정될 수 있다. 대출신청을 원하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은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신청서 및 사업계획서(지정서식), 최근 1년간 매출을 증빙하는 서류(재무제표,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등), 사업자등록증 사본, 벤처기업 또는 Inno-Biz 확인서(해당업체), 개인(신용)정보제공·활용 및 이용동의서(지정서식)를 작성하여 구청 지역경제과로 신청하면 된다. 2600-6577
떠나자, 동해바다 휴양소로!
강서구는 자매도시인 강원도 강릉시 연곡해변에 구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하계휴양소를 운영한다. 저렴한 가격에 만족도 높은 휴가를 즐기고 구민 가정경제에 보탬을 주고, 자매도시인 강릉시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번 하계휴양소를 운영하게 됐다.
강릉시는 오는 10일부터 8월 23일까지 45일간 연곡면 동덕리 99-13번지 연곡해변에 자매도시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하계휴양소 ZONE(야영장 면적 2,100㎡)를 설치한다. 또한 휴양소를 이용하는 구민들은 강릉시에서 운영하는 관광지에 대한 입장료를 면제하여 무료 관람할 수 있다. 연곡해변은 약 70면의 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유아용 풀장, 미끄럼시설, 비치발리볼장, 배드민턴장 등을 갖추고 있어 추억 어린 즐거운 한때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강릉시는 자매도시 시민들의 방문 편의를 위해 현장에 직원을 배치하는 등 하계휴양소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
2600-6551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