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클리닉
김세현 원장
얼굴 V라인을 구성하는 데는 네 가지 요소가 관여한다. 뼈, 근육, 지방, 피부가 그것이다.그 중 하악골이나 광대뼈가 돌출되어 보이는 경우가 주된 이유라면 수술적 접근이 필요하겠지만, 그 외 경우에는 비수술적인 접근으로도 충분히 만족할 만한 결과를 이끌어낼 수가 있다.
볼살과 이중턱살을 매끄럽게 정리하고 이 부분의 피부탄력을 동시에 증가시키면서 저작근육의 크기를 줄이고 그 부분의 피부탄력 또한 동시에 증가시켜야 비로소 V라인을 완성시킬 수가 있다. 이 중 어느 하나라도 불충분하게 이루어진다면 만족할 만한 결과를 내기 어렵다.
더블 스키니 기법을 얼굴에 적용하는 데는 두 가지 고주파레이저(RF)와 두 가지 주사요법이 필요하다.
첫 번째 스키니 레이저인 유니폴라 방식의 고주파는 비교적 깊은 층의 지방을 대량으로 녹여내면서 동시에 피부탄력을 증가시키는데 탁월하다. 유니폴라RF 상품명은 Tenor, Relax-F, Accent Beauty, Accent Ultra의 Uniform 등이 있다.
두 번째 스키니 레이저인 트리폴라 방식의 고주파레이저는 피부 바로 아래 얕은 층의 지방을 정리하면서 동시에 피부탄력을 증가시키고 림프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탁월하다. 상품명은 리젠 등이 있다.
얼굴 볼살과 이중턱살을 줄일 때는 유니폴라 고주파와 트리폴라 고주파를 차례대로 하면 비교적 효과적이나 얼굴 피부층과 목 피부층은 다른 몸 부위에 비해서 얇기 때문에 고주파를 몸 부위에 할 때보다 파워나 에너지 총량을 낮춰서 시행해야 하므로 지방층을 제거하는데 한계가 있다. 따라서 고주파를 하기 전에 전 처치로 PPC(PhosphatidylCholine) 성분이 첨가된 주사요법을 시행한다.
저작근육의 크기를 줄이기 위해서는 보톡스 주사요법을 추가로 시행한다. 사각턱 보톡스나 종아리 보톡스 시술을 권하면 환자가 강한 거부감을 나타내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유는 다음과 같다. 보톡스를 주름을 펴는 약물로만 알고 있는 경우이다. 보톡스를 얼굴 표정 주름을 완화시키는데도 쓸 수 있으나 근육의 양을 줄이는데 사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사각턱이나 종아리 알통을 줄이는데 보톡스를 적절히 사용하면 주름 완화용으로 쓸 때보다 오히려 지속기간도 길고 부작용도 없다. 또한 근육 양을 줄이는 비수술적 수단으로는 보톡스 만이 정식 공인된 유일한 약물임을 명심해야 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