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은 지구온난화의 주된 원인이 되고 있는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탄소포인트제 참여자를 지난해에 이어 추가로 연중 모집한다.
탄소포인트제란 단독 및 공동주택 등의 거주자로 개별계량기를 사용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적용대상은 전기부문으로 최근 2년간 평균전기사용량에 대한 월별 사용량을 비교해 1kwh 절감 시 42.4포인트를 적립, 1포인트 당 3원 이내를 제공하는 제도다.
예를 들어, 매달 300kwh를 사용하는 가정에서 전력사용량을 5%을 감축하면 연간 180kwh의 에너지를 절감해 3만4560원의 전기요금이 절약되는 동시에 7천632포인트가(2만2890원 상당)적립돼 연간 총5만7450원의 경제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고성군은 지난해 탄소포인트 제도를 실시, 공동주택 1,500세대와 일반주택 500세대 등 2천 세대를 모집, 탄소포인트제를 운영하고 있다.
참여방법은 환경부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www.cpoint.or.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군청 및 각 읍면사무소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해 방문신청 또는 우편이나 팩스신청도 가능하다
고성군 관계자는 "탄소포인트 제도는 온실가스 감축분에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범국민적 기후변화 대응활동으로 조금만 노력하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생활 속 이산화탄소 줄이기 운동인 만큼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