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염병예방에 있어 가장 기본적이고 효과적인 것은 단연 예방접종이다.
신생아 때부터 만12세까지 영유아가 맞아야 하는 국가필수 예방접종 8종은 총 22회에 걸쳐 맞아야 하는데 많은 부모들은 종류가 많고 복잡한데다 예방접종 비용이 비싸다고 호소한다.
거제시보건소는 이런 부모들의 고민 해결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안전한 백신관리를 위해 대형 백신 전용 냉장고를 갖추고 국가 필수 예방접종할 때 는 무료로 실시하고 차기 접종 일정은 문자서비스로 전송하고 예방접종자료는 인터넷이 가능한 어디에서나 확인(http://nip.cdc.go.kr)해 볼 수 있도록 개인별 접종내역을 전산등록하고 있다.
현재 예방접종의 가장 큰 문제점은 영?유아기에 예방접종을 제대로 실시하다가 만4~6세, 특히 만11~12세 추가접종을 잊어버리는 보호자가 적지 않아 예방접종률 향상을 목표로 두 번째 예방접종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6월~7월 내에 만6세 추가접종(일본뇌염)을 위해 방문한 아동에게는 예방접종 캐릭터가 그려진(예방접종 홍보 글 수록) 예쁜 스케치북과 우산(택1)을, 만11~12세 추가접종 학생에게는 색형광펜을 제공한다.
또한, 작년 3월부터 보건소를 이용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관내 민간 위탁의료기관 23개소에서 접종할 때는 국가필수 예방접종비의 30%를 지원 받을 수 있다.
※ 관내 예방접종 위탁 의료기관 : 23개소
고현,장평지역:거제백병원,거제중앙병원,보람산부인과,윤앤김내과의원
예림산부인과,신세계내과의원,선이고운의원,시민의원
재홍의원,웰빙플러스의원,미라클의원,한마음의원,김내과의원
옥포지역:거제센텀병원,한사랑내과의원,박내과의원,세종의원,
미즈맘산부인과,평화의원,정내과의원
장승포?능포지역:대우병원,거제연합의원,열린의원문의: 거제시보건소 보건과 ☎ 639 - 3848)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