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1년(59세)
학력 : 원주농업고등학교 졸업(현 영서고등학교)
경력 : (전)농협중앙회 원주시지부장, (전)농협 강원지역본부 경제부본부장, 판부농협 운영평가 자문위원(현)
재산 : 7억257만9천원 납세 : 7984만원
병역 복무 : 복무함
전과 : 없음
● 강원 도정 활동에서 중점을 두고 추진하고 싶은 사업 :
지자체에 경영마인드를 도입하여 단체장의 경영성과를 평가하는 제도를 도입하고 행정 선진화 기법이 도입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
● 출신 지역구에서 반드시 해결하고 싶은 사안(지역공약) :
■도시와 농촌과의 가교 역할을 하겠다. 원주지역 농.특산물의 차별화.최고화.명품화로 친환경 웰빙도시로써의 입지를 구축하고 새농촌 건설운동, 그린투어리즘을 통해 농가소득 창출을 돕겠다.
■원주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하여 노력하겠다. 원주시를 교육과 예술문화의 도시로 탈바꿈하여 강원감영문화제를 강원도 축제로 발전.승화시켜 명품화하고 박경리 문학관, 박물관 등을 관광상품화하는데 앞장서겠다.
● 출산율 격감의 원인과 대책 :
출산.육아 비용과 양육만의 문제가 아닌 고용과 임금, 주택, 교육 기본소득의 보장, 노후소득 보장, 보건의료의 부족 등 사회 전반적인 문제가 출산율 격감의 원인이라 할 수 있겠다.
따라서 저출산이 극복되기 위해서는 주택 가격의 안정, 주택 구입의 지원, 가족친화적인 기업의 보편화, 출산 비용과 양육비용을 지원하도록 건강보험 등을 통한 사회적 지원의 확대, 유급 출산휴가와 양육휴가의 충분한 제공, 질 좋은 육아시설의 균형 있는 배치와 방과 후 보육시설의 충분한 확대 등 사회 전반적인 지원시스템이 완성되어야 한다.
연락처 : 033)765-6277 까페 : cafe.daum.net/2010wonju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