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여름방학이다. 방학이 되면 그동안 경험해보지 못한 다양한 체험을 하도록 캠프를 보내게 된다. 매년 어디를 보내야 할지 또 고민이다. 올해는 좀 더 이색적인 캠프를 선택해보자. 또 템플스테이를 통해서 수련과 더불어 다양한 체험을 시켜보자. -편집자 주-
[여름방학 이색캠프 다 모여라]
우리 아이 캠프 어디로 보낼까?
최근 여름방학 시즌이 다가오자 아이들의 정서함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국내 캠프가 기획돼 학생과 학부모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최근에는 과거 영어 중심의 캠프와 달리 요즘은 과학, 스포츠, 역사, 예술 등 분야가 다채롭게 바뀌고 있다.
◆강인한 정신력과 인성을 키우자 = 역사 인식과 함께 우리 국토의 장엄함을 알 수 있는 캠프들이 문을 열고 학생들을 기다리고 있다.
◊한국청소년탐험연맹(www.tamhum.or.kr)에서 주최하는 이번 국토 대장정은 강인한 정신력을 키워주는 15박 16일 코스이다. 독도에서 출발해 성인봉, 울릉도, 태백, 단양, 구리, 서울까지 약 800km의 거리를 걸어서 횡단한다. 초등학교 4학년 이상 고등학생까지 참가 가능하다.
◊신라 역사캠프(www.koreaschool.co.kr)는 경주에서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석굴암과 불국사, 경주 시내 분황사와 황룡사지, 안압지 등을 둘러보면서 옛 신라 문화를 만나볼 수 있다. 또 직접 역사신문도 만들어보는 역사 체험 프로그램이다. 7월 24~29일까지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을 대상으로 2박 3일간 두 차례 진행된다.
◊국립중앙박물관에서는 뮤지엄 썸머 캠프(Museum Summer Camp)를 개최한다. 박물관에서 1박을 하며 평소에는 미처 깨닫지 못한 박물관의 숨은 매력을 발견하고 경험하는 이색 체험하게 된다.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8월 중 진행된다.
◆창의력을 ‘쑥쑥’ 키워보자 =학생들이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캠프들도 준비됐다.
◊나로 우주과학 캠프(www.koreaschool.co.kr)는 한국 과학의 메카인 대덕단지 과학관 및 국책연구원, 항공우주원구원 등을 방문해 한국 우주과학의 현실과 꿈을 확인할 수 있는 과학 캠프를 준비했다. 8월 1일부터 17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세 차례 진행되며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다.
◊국내 최초의 어린이미술관인 헬로우뮤지움에서는 ‘Summer 2010 어린이 디자인 캠프’를 연다. 온 몸으로 체험하고 표현하면서 세계 유명 디자이너들의 작품과 창작원리를 배우는 오감만족형 학습으로, 아이들은 즐기면서 예술을 체득할 수 있다. 캠프는 5~13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7월 29일~8월 1일까지 연령별로 하루 2시간씩 2회 진행된다.
◊인성스쿨(www.insungschool.co.kr)에서는 연극놀이 캠프를 모집한다. 초등학교 1,2학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캠프는 아이들이 연극을 통해 다양한 감각과 역할을 표현하며 창의력과 올바른 인성 교육을 하는 과정이다. 5박 6일 일정으로 3회에 걸쳐 진행되며 각 차수별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한국생명과학연구 ‘2010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한국생명과학연구소(이하 한생연)에서 ‘2010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을 마련해 놓고 있다. 여름 캠프와 특강으로 구성된 이번 프로그램은 7월 중순부터 8월말까지 열린다. 특별 프로그램은 5~6세 유아들부터 중학생까지 미래의 과학자들에게 신비로운 생물, 스포츠의 과학, 동화 속 과학이야기 등 여러 가지 주제를 경험할 수 있다. 다양하고 신기한 과학실험기계를 직접 체험하고 원리탐구와 실험실습 중심으로 진행된다.
여름방학생명과학종합캠프는 과학마술캠프, 생존전략캠프, 과학영어캠프, 대자연캠프, 그린캠프, 호기심캠프 등으로 구성돼 있다.
생명과학을 캠프에 접목해 대자연과 생명과학의 신비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한생연 자연학교에서는 다양한 동물들(형광돼지, 미니돼지, 네눈박이 흑색진도개, 흰색 오골계, 말 등)이 사육되고 있어 마치 동물체험학습도 가능하다.
여름방학특별강좌는 1차~5차까지 수강생을 모집하며 대상은 5~6세의 영유아부터 중학생까지로 각 수준별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감성과학특별프로그램은 5~6세를 대상으로 하는 감성, 창의 오감만족 과학 프로그램이다.
‘2010년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상담은 홈페이지 (http://www.biom.or.kr)와 전화 (02-762-5070) 로 문의하면 된다.
◆LIG손해보험 여름방학캠프
LIG손해보험은 학생들의 여름방학을 맞아 우수고객 및 자동차보험 10년 이상 장기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경제캠프’, ‘예절캠프’, ‘봉사캠프’ 등 다양한 자녀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7월 26일부터 2박 3일 동안 4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LIG 어린이 경제캠프’는 이론수업에서 탈피해 각종 놀이를 통해 경제원리를 직접 체험하도록 교육 내용을 구성했다. 1~2차 교육은 서울·경기 지역 아동들을 대상으로 수원소재 LIG인재니움에서, 3차는 영남 지역 대상으로 경북 경주에서, 4차는 호남지역 대상으로 전북 무주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이번에 처음 열리는 ‘LIG 예절캠프’는 8월 16일부터 2박 3일간 경북 영주에서 열린다. 성균관에서 진행하는 이번 예절캠프에서는 사자소학과 다도 교육 등 예절관련 교육은 물론 태껸 배우기, 한지 공예 등의 전통 문화 익히기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8월 5일부터 LIG인재니움에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박 3일간 진행되는 ‘LIG 봉사캠프’는 재미있는 팀별 게임을 통해 자원봉사에 필요한 물품들을 마련하게 하고, 이를 바탕으로 실제 자원봉사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여름방학 캠프는 6월 24일부터 본인의 담당 보험설계사를 통해 신청하거나, LIG손해보험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 기간은 오는 7월 14일까지로, 최종 대상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되며, 소정의 참가비(5만원)를 내면 된다.
서경숙 리포터 sskiss7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