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 점수는 GPA(내신성적)와 더불어 미국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이 챙겨야할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따라서 기본 실력 다지기에서부터 본격적인 시험 준비까지, 적절한 시기를 놓치지 않기 위해 각 학년에 맞는 SAT 학습 전략이 필요하다.
Debate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리더스 아카데미’는 소수 정예 맞춤형 SAT 수업과 멘토링을 겸비한 유학컨설팅으로 미국대학 진학 성공률을 높이고 있다.
유형과 개념 이해 통해 SAT 고득점
리더스프렙 SAT 프로그램은 한국 학생들 대부분에게 취약한 영역인 Critical Reading과 Writing을 중점적으로 지도한다. 질문이나 지문의 유형 분석을 통해 개념을 파악한 후 문제풀이에 적용하도록 하는 미국의 ‘Bloom’s Taxonomy’ 교육방식을 도입해 수업을 진행한다. 주입식이나 문제풀이식 수업은 지양하고 유형과 개념 이해를 강조해 문제 적용 능력을 높이는 것이다.
리더스프렙 & 컨설팅 최옥경 원장은 “SAT 공부는 하면 할수록 퍼즐과 같다. 유형만 잘 익히면 오답이 보여 그만큼 문제 유형과 개념 이해가 중요하다”면서 “무조건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 보다 한권의 교재로 유형을 완벽하게 분석하고, 오답 정리를 통해 개념을 이해하는 것이 우선이다”라고 강조했다.
리더스프렙은 5~8명 정도의 소규모 수업으로 강사들이 각 학생의 부족한 부분과 실력 향상 정도 등을 정확하게 파악해 목표 점수에 도달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준다. 또한 학생들이 SAT의 중요성부터 알게 해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자연스럽게 학습 동기 부여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도한다.
열정적인 강사들의 세세한 관리
리더스프렙은 다년간의 SAT 지도 경력을 가진 강사들이 열정적으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리더스프렙 자체 교재는 강사들의 SAT 지도 노하우를 집약해서 만든 것으로 차별화된 커리큘럼 운영이 가능하다. Critical Reading과 Writing, 문법 교재는 물론 SAT 학습에서 반드시 알아야할 전략 등을 담은 보충자료까지 제작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레벨이 낮은 학생들은 대규모 강의에서 자칫 흥미를 잃고 수업에 제대로 참여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리더스프렙에서는 강사들이 소규모 수업의 장점을 살려 모든 학생들의 수업 참여도를 높이고,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해 세세한 부분까지 관리한다. 매주 토요일마다 실시하는 실전 테스트 결과를 분석해 학생들이 도달할 수 있는 현실적인 목표를 정하게 된다. 갑자기 목표 점수를 높게 잡는 것보다 기본 실력이 부족한 학생들은 취약한 부분을 중점 지도하면서 최대한 점수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도한다.
6월 7일부터 첫 번째 세션이 시작됐지만 6주 단위로 커리큘럼이 반복되고 소규모 그룹 지도 방식이라 수업 중간에 참여하는 것도 가능하다.
현지 교육전문가와 함께하는 컨설팅
리더스아카데미는 미국 현지 교육전문가들과 함께 1:1 컨설팅 및 원서지원 서비스, 유학 총 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학과목 선택에서부터 전공 및 학교 선정, 시험대비, 장기적인 학습 계획, 전공 분야와 관련된 봉사나 과외활동까지 부모를 대신해 미국대학 진학에 필요한 모든 관리를 담당한다. 리더스컨설팅 회원들의 경우 각 학생의 시험 일정 등에 맞춰 SAT나 AP 등 개별 맞춤지도가 가능하다.
대학진학 컨설팅과 더불어 각 학생의 진학 목표에 맞는 멘토가 2주에 1회 정도 만남의 시간을 갖고 자신의 경험담을 들려주거나 입시에 대한 조언을 해주는 멘토링 서비스도 제공한다.
최옥경 원장은 “전문 컨설턴트들은 학생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바탕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체계적인 학습관리와 특별활동 관리를 한다. SAT 점수만으로는 변별력을 높일 수 없어 각 학생만의 차별화된 맞춤 전략으로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해준다”라고 밝혔다.
리더스컨설팅의 자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Bart Ryan 교수는 학생의 장점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지원전략으로 입시 성공률을 높이고 있다. 하버드와 스탠포드 대학 교수를 역임하고 현재 캘리포니아 Education Advisor로 활동하고 있는 Bart Ryan 교수가 매년 국제학생들의 경쟁률 등을 분석해 최적의 지원 컨설팅으로 높은 진학 성과를 올리고 있다.
문의 : (02)562-9799
장은진 리포터 jkumeu@yahoo.co.kr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