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A부산경남경마공원, 중소기업제품 홍보해 드립니다.
제품 매출액 증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박성호)은 2010년 6월부터 지역 내 업체와 부산경남경마공원의 상호교류를 통한 협력체계 구축,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중소기업체를 대상으로 경마 공원 내 설치된 관람대 외부 포스터 게시대, 관람대 라이트박스 광고, 주로내부 및 예시장 보드광고를 통해서 기업에서 생산하는 물품 또는 제품을 홍보하여 열악한 중소기업체 매출증대에 도움을 주기로 했다.
지난해부터 부산경남경마공원은 시험적으로 지역 내 업체에 도움을 주기위해서 A중소업체에서 생산하는 제품을 공원내부에 입식배너를 설치하여 홍보한 결과, 톡톡히 효과를 받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금년도부터는 부산, 경남 지역 내 업체를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아서 관람대 및 경주로 주변에 기업광고 유치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이처럼 광고효과가 있다고 판단하는 것은 부산경남경마공원 자체 년 입장인원이 총 100만 명에 달하고 있고 매주 금, 일요일 자체 경주를 전국에 있는 31개 지점 및 경마공원에 중계를 함으로서 년 1,321만 명에게 상품광고가 노출되는 홍보효과를 보게 되는 것이다.
또한 기업체가 원할 경우에는 고객행사 스폰서를 통해 기업의 제품을 집중적으로 홍보할 수 있고, 경주 타이틀 스폰서 하는 경우에는 기업체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제품을 고객들에게 직접 제공함으로서 자연스럽게 기업의 매출액 증대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부산경남경마공원 관계자는 “웬만한 방송국 못지않은 방송장비 및 시설을 갖추고 있어서 전국 각지에 있는 장외발매소 등에 경주를 생중계함으로서 기업제품을 홍보를 극대화 할 수 있고 공원화 사업 일부가 개장되면서 가족단위 고객이 급증하여 건강, 취미, 레저제품 뿐만이 아니라 어린이용 상품홍보에 상당히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한다. 그러나 “주류, 담배, 대부업체, 전당포 등 사회 여론 상 부작용이 우려되는 광고는 예외로 한다”고 덧 붙였다.
부산경남경마공원은 2005년 4월에 개장하여 ‘09년까지 부산시와 경남도에 지방세 총 7,591억을 납부하여 지방 재정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