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대 아빠들을 위한 놀이 교육 ‘통(通)하는 아빠 스쿨’
아빠랑 노는 게 제일 신나요!
부부·자녀 사이 대화법, 가족 여행 계획 방법, 자녀와의 놀이 방법 안내
일과 가정 사이를 오가는 이 시대 아빠들은 바쁘다.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가족들의 생계를 책임져야 할 뿐만 아니라 한 사람의 가족 구성원으로서 아내와 아이들과 소통하며 제대로 된 아빠 역할도 해내야 한다. 마음은 아내와 아이들에게 잘 해주고 싶지만 막상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배운 적인 없는 이 시대 많은 아빠들을 위한 교육의 장이 열린다.
오는 6월 12일(토) 가족과 소통하려는 아빠들을 위한 놀이 교육인 ‘통(通)하는 아빠 스쿨’이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명륜종합사회복지관 내 원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강당에서 열린다.
1부 ‘통하는 대화’에서는 원주지역사회교육협의회 곽상희 교수가 부부 사이·부모와 자녀 사이의 의사소통, 아이의 눈높이에서 대화하기, 아이의 관심사 파악하기에 대해 소개한다.
2부 ‘통하는 여행’에서는 상지대학교 전영철 교수가 우리 가족 여행 계획에 대해 구체적으로 계획하고 실행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3부 ‘통하는 놀이’에서는 우리아리 팀장인 권두섭 교수가 아이와 어떻게 놀아야 할지 모르는 아빠들을 위해 ‘뭐 하면서 놀까요?’를 주제로 자녀와의 다양한 놀이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
이번 아빠 놀이 교육을 기획한 원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 김가영 팀장은 “기존의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서 많은 아빠들과 대화를 나누면서 실제 아버지들이 자녀들과의 관계 개선을 위해서 호소하는 경우가 많았다. 일방적 전달 방식의 강의를 지양하고 당장 가정에서 실행할 수 있는 구체적인 문제 해결의 방법들을 익힐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만 4세부터 초등학교 3학년 자녀를 둔 아버지가 1순위이며, 0세부터 초등학생 자녀를 둔 아버지는 2순위, 그리고 자녀를 둔 아버지는 3순위로 신청할 수 있다. 20명 정원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문의 : 764-8612~3
홈페이지 : www.familynet.or.kr,
이주혜 리포터 kevinmom@gma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