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90여 마임극단 및 공연팀, 해외 6개국 10개 공연팀이 축제극장몸짓, 마임의집, 춘천문화예술회관, 춘천인형극장, 봄내극장, 브라운5번가, 중앙로, 한림대학교, 어린이회관, 공지천 등 춘천시 전역에서 다양한 공연을 선보인다
몸 · 움직임 · 이미지를 중심으로 하는 <춘천마임축제>는 1989년 <한국마임페스티발>로 출발하여 올해로 22회를 맞이한다. 첫 해에는 국내공연자 9명으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영국 런던마임축제, 프랑스 미모스 마임축제와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는 세계 3대 마임축제로 비약적인 성장을 했다.
4대난장은 이렇다
1. 개막난장 ‘아!水라장’ (물폭탄난장)
■ 연 출 : 주제공연 윤종연(극단 몸꼴대표), 길놀이 유홍영(극단 사다리 상임연출)
■ 일 시 : 5월 23일(일) 12:00 ~ 17:00
■ 장 소 : 브라운 5번가, M백화점 앞
■ ‘지구가 화가 나서 불똥을 싸고 있습니다. 물총부대 모여라!’
‘아!水라장’은 수신과 화신의 대결을 더욱 극대화하면서, 물과 불의 직접적이며, 대담한 사용을 통해 일상의 공간인 도심을 완전한 일탈의 공간으로 만들고자 한다.
누구든지 물폭탄 맞을 사람은 오라!
2. 미친금요일 (발광난장)
■ 일 시 : 5월 28일(금) 22:00 ~ 익일 05:00
■ 장 소 : 안보회관
■ ‘미친금요일’은 특정공간형(Site-specific) 프로그램으로 실험적이고 도전적인 젊은 예술가들과, 공연과 축제를 광적으로 좋아하는 예술 마니아들이 밤새 어우러져 벌이는 한 판 굿이다. 올해 사용되는 안보회관은 한국전쟁의 유물이 생생하게 살아있는 공간인데, ‘미친금요일’을 통해 어떤 변형이 이루어질 것인가가 관심사이다.
3. 도깨비난장 (밤샘난장)
■ 일 시 : 5월29일(토) 22:00 ~ 익일 05:00(도깨비무대) / 22:00 ~ 익일 03:00(도깨비돔)
■ 장 소 : 어린이회관, 컨벤션홀
* 어린이회관(도깨비무대)-모든 세대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 난장 프로그램
* 컨벤션홀(도깨비돔)- ?마니아들의 미디어아트퍼포먼스와 레이저, 저글링 실험적인 작가의 전시가 어우러진 레이브파티
■ 카니발적인 일탈의 공간을 제공하여, 마임, 무용, 음악, 퍼포먼스 등 다양하면서 새로운 형식의 대중적인 작품이 공연되는 도깨비무대와 미디어아트퍼포먼스와 레이저, 저글링 실험적인 작가의 전시가 어우러진 레이브파티?가 펼쳐지는 도깨비돔이 있다.
4. 폐막난장 아!우다마리 (불꽃난장)
■ 일 시 : 5월30일(일) 13:00 ~ 18:00
■ 장 소 : 공지천공원
■ ‘우다마리와 공지어9999’신화의 마지막 장면은 공지어9999마리를 불에 태우면서 하늘길이 열리기를 바라는 것이다. 타오르는 불을 둘러싼 대동놀이 속에서 축제의 마지막을 함께하고 내년을 기약한다.
자세한 일정이나 공연 소개는 춘천 마임 축제 홈페이지(http://mimefestival.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마임페스티발>춘천마임축제>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