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8년(52세)
학력 : 상지대학교 대학원졸업(경영학석사)
경력 : 원주시의회 건설.도시위원장, 농업경영인 원주시연합회장, 경일종합농장 대표
재산 : 13억4610만4천원 납세 : 277만8천원
병역 복무 : 안함
전과 : 없음
● 원주시정 활동에서 중점을 두고 추진하고 싶은 사업
■원주시추모공원 건립 및 화장장 이전 : 원주시추모공원 건립 추진의 기본 골격이 세워짐에 따라 태장동에 46년째 혐오시설로 방치되어 개발을 저해하고 있는 화장장을 확실하게 이전하겠다.
■소일지구 택지개발사업 : 토지공사와 주택공사가 합병되면서 자금압박으로 인해 잠시 소강상태에 있는 택지개발사업을 2010년 내에 보상이 착수되는 가시적인 성과가 있도록 확실하게 추진하겠다.
■원주북부권 생활체육공원 조성 : 사용이 완료된 쓰레기매립장을 친환경 공원으로 조성하여 시민들의 휴식.휴게공간으로 활용하겠다.
● 50만 도시를 향한 원주의 과제 :
■수도권전철 원주까지 연장 : 교통편의에 따른 가치상승으로 효과적인 기업유치가 이루어져 일자리 창출과 이로 인한 인구증가가 이루어질 것이다. 또한 치악산과 간현유원지가 수도권 주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관광지로 탈바꿈해 주민소득이 증대될 것이다.
■1군지사 조속히 이전 : 1군지사 부지와 정지뜰 지역이 연계된 대규모 택지 개발을 실시하여 인구 증가에 대비하여야 한다.
● 출산율 격감의 원인과 대책 :
출산율 감소는 여성의 교육수준 향상, 여성 경제력 증진 등 사회적 지위 향상에 따른 필연적인 현상이라 할 것이다. 또한 사회조건 등이 여성들이 아이를 낳고 기르기 좋은 조건이 아니기 때문이다.
따라서 여성이 아이를 낳고 기르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어야 하고 직장여성의 육아 기간 보장을 강제할 수 있는 법 제정 등 정부의 적극적인 정책과 제도 마련, 투자가 이루어져야 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