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남미이주공사가 추천하는 여름방학 해외캠프
“영어 실력도 쌓고 또 다른 경험이 필요해요”
놀기만 하는 캠프보다 다용도 프로그램이 유용
올 여름방학에 자녀를 해외캠프에 보내고 싶어 하는 부모라면 어떤 캠프를 고를까 고심한다. 혹시 놀기만 하는 캠프는 아닐까, 아이들이 고생하거나 안전하지 않으면 어쩌나 하는 걱정이 많다.
35년 전통을 자랑하는 (주)남미이주공사에서는 2010년 여름방학 해외캠프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캠프에 참가할 학생을 모집하고 있다. 각 프로그램마다 캠프가 열리는 지역이나 특성, 비용이 달라 선택의 폭이 넓다는 학부모들의 평이다. 여름영어캠프는 선착순으로 학생을 모집하기 때문에 여름방학에 보내려면 지금 빨리 서둘러 알아보는 것이 좋다.
이민과 조기유학 사업을 병행해
1974년에 설립된 (주)남미이주공사는 남아메리카 농업이민을 시작으로 해외이주사업을 추진했고 1970년대 경제이민을 거쳐 현재는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이민을 진행하고 있다. (주)남미이주공사 이민수 실장은 “최근 이민신청자들이 영주권신청대기 기간 동안 자녀부터 우선 조기유학을 보내려는 요청이 급증해 조기 유학사업도 병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조기유학, 영어캠프, 어학연수, 정규 대학 대학원 유학 등 포괄적인 유학사업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현지 학생과 함께하는 미국대학 주관 영어캠프
여름 캠프 ‘Goal 2010''은 25년 동안 위스콘신 주립대학교가 개발하고 주관하며 이 대학 교수들이 진행해온 전통 있는 프로그램이다. 수학, 과학, 천문학, 의학, 예체능, IT 등 전공분야의 교수들이 직접 수업을 진행하므로 학생들은 각 분야별 체험을 통해 자신의 적성을 발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참가 학생들은 대학생처럼 프로그램마다 강의실을 찾아가서 소그룹으로 활동하며 분야별로 해당 학과 교수가 지도한다.
저녁마다 매일 3시간씩 현직 영어교사가 위스콘신 대학 인증 영어 프로그램에 따라 말하기 쓰기에 중점을 둔 영어수업을 한다. 미국 현지학생도 참가하는 캠프로 미국 학생과 일대일로 친구를 맺는 버디시스템이 있다. 생활은 위스콘신대학 기숙사 내에서 2인 1실로 생활하며 식사는 동양식이 포함된 호텔급 카페테리아에서 먹을 수 있다. 현지에 있는 한국인 선생님이 기숙사에서 학생과 함께 생활하기 때문에 24시간 밀착 생활지도가 가능하다.
모집대상은 초등학교 3학년~중학교3학년 학생이다. 캠프기간은 7월 17일부터 8월14일까지 4주이며 비용은 690만원(항공료 별도)이다.
뉴질랜드 정규 학교에 다니며 여름나기
일반적인 해외캠프는 영어수업시간이 짧고 대부분 관광으로 시간을 보낸다. 반면 뉴질랜드 캠프는 북섬의 오클랜드와 남섬의 크라이스처치에 있는 공립 초 중 고등학교 정규 수업에 현지 학생과 함께 참여한다. 방과 후에는 한국식 수학선행 학습도 받을 수 있다. 이 실장은 “조기 유학을 계획하는 학생은 짧은 기간이지만 좋은 경험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수업은 주중에는 오전9시부터 오후3시까지이며 공립학교 유학생 대상 자체 영어프로그램인 ESOL에 매일 1~2시간 참여한다. 방과 후에는 운동, 미술, 독서, 에세이 쓰기, 수학선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주말에는 박물관 놀이공원 등을 야외 활동이 가능하다. 생활은 한국인이나 현지인 가정에서 홈스테이를 한다.
4주프로그램은 7월17일~8월 13일까지며 비용은 400만원(항공료 별도)이며 7주프로그램은 7월17일~9월3일까지로 비용은 690만원(항공료 별도)이다.
골프와 영어교육을 동시에 하는 캠프
미국 플로리다 주 브레데톤 시에 있는 ‘데이비드 레드베터 골프 아카데미’는 박세리를 성장시킨 곳으로 유명하다. 이곳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5주간의 세계적인 골프 캠프를 연다. 골프교육과 영어교육을 동시에 진행해 이번 여름방학에 골프를 체계적으로 배우며 영어 공부도 병행하고 싶은 학생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프로그램이다.
대상은 8세부터 18세까지로 골프실력과는 무관하게 참가할 수 있다. 학생들은 오전에는 레드베터 공인강사에게 골프수업을 받으며 오후에는 영어 수업을 받는다. 영어 집중과정에는 랭귀지 코스 이외에도 상급 고교과정, 대입과정, SAT 준비과정 등이 준비되어 있다.
캠프 기간은 7월19일부터 8월20일까지며 비용은 미화 7,275달러다. 숙소는 아카데미 기숙사를 이용한다.
문의 (주)남미 이주공사
(02)730-5221
이희수리포터naheesoo@dreamwiz.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