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신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현대인에게 ‘웰빙’은 대단히 친숙하면서도 추구하고 싶은 매력적인 단어이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인스턴트식품들이 난무하는 가운데 거친 밥상과 친해지기란 좀처럼 쉽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이들이 추구하는 ‘웰빙 식단’에는 어떤 효과가 숨어있을까? 또한 우리들의 건강에는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까? 최근 신지푸드피아에서 판매하고 있는 천연 기능성쌀인 4.3배눈이큰 황금쌀! 가바16찰현미가 노화를 방지하고 성인병을 예방하며 뇌세포 대사기능을 원활하게 도와 ‘밥이 보약’이란 말이 딱 맞는 그야말로 ‘웰빙 식단의 선두주자’로 나섰다.
천연 기능성 쌀, 4.3배 눈이큰 황금쌀! 가바16찰현미!
FTA 자유무역협정에서 쌀 재협상이 논의되면서 향후 쌀 시장 개방 확대가 불가피해진 가운데 쌀 소비는 지속적으로 감소해 국내 쌀 산업은 커다란 어려움에 직면해있다. 이에 우리 쌀의 경쟁력을 높이면서 쌀 소비자인 국민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다각도의 노력 끝에 천연 기능성 쌀 품종이 개발됐다.
보통 배아(쌀눈)에는 66%의 영양소가 들어있으며 미강(껍질)에는 29%, 그리고 일반적으로 먹는 백미에 나머지 5%의 영양소가 담겨있다. 이처럼 영양소가 모두 깎여 나간 백미는 정제된 3백 식품의 대명사인 설탕, 흰 밀가루와 함께 인스턴트나 패스트푸드 식품만큼 건강에 이롭지 못한 식품으로 지적돼 왔다.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고희종 교수가 10여 년 간의 연구 끝에 개발한 눈이 큰 가바(GABA) 현미(Brown Rice)는 우수한 약리적 효과가 입증되면서 제8회 대한민국농업과학기술상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소비자들 사이에서 이미 입소문이 나있다. 영양물질과 생리활성물질이 농축되어있는 배아(쌀눈)가 보통 쌀보다 4.3배 큰 품종으로 각종 기능성 성분함량이 다른 품종이나 가공 제품보다 월등히 우수해 신품종으로 등록된 후 새롭게 출시되었다.
신지푸드피아에서 시판중인 4.3배눈이큰황금쌀! 가바16찰현미(2.7kg)에는 아미노산의 한 종류로서 성인병 예방과 EQ(학습능력)에 좋은 영양성분인 가바(GABA, Gamma-Amino Butyric Acid)가 일반현미에 비해 16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고 인, 마그네슘, 식이섬유, 감마오리자놀, 이노시톨, 피틴산,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포함돼 있다.
강남구 도곡동 신지푸드피아 정유근 대표이사는 “GMO방식이 아닌 순수 육종재배방식에 의해 개발된 가바현미는 일반 현미에 비해 감마아미노낙산이 16배나 많이 들어있다”며 “고혈압, 뇌졸중, 뇌경색, 당뇨, 치매, 동맥경화 같은 성인병 예방은 물론 기억력을 증가시키고 학습능력을 향상시켜 성인은 물론 청소년의 성장 발육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가바16찹쌀떡, 웰빙 라이스칩(쌀과자) 등 다양한 쌀 제품 개발 중
자연 그대로에 친환경 농법을 더해 건강하고 깨끗한 먹을거리 개발 앞장서온 신지푸드피아는 4.3배 눈이큰 황금쌀! 가바16찰현미를 원료로 ‘가바16찹쌀떡’과 함께‘쌀누니 라이스칩’등 다양한 쌀 제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웰빙 라이스칩 ‘쌀누니 미소’는 총 5가지로 ‘무농약 백미’, ‘무농약 현미’, 무농약 현미와 눈이 큰 찰진현미, 보리를 합해 만든 ‘혼합 5곡’, 무농약 백미에 홍새우 분말을 더한 ‘홍새우’, 무농약 백미에 녹차분말을 더한 ‘녹차’로 구성됐다. 또한 신지원에서는 4.3배 눈이큰 황금쌀! 가바16찰현미를 주재료로 한 가바16찹쌀떡(인절미,두텁떡,돐,폐백및 답례떡,각종 기념행사 떡 등)을 5월중 출시할 예정이다.
정유근 대표이사는 “최근 몇 년간 멜라민 파동을 비롯해 안심하고 먹어야할 식품에 유해물질이 검출됨에 따라 우리 먹을거리에 대해 소비자의 불신이 높아지고 있다”며 “자라나는 아이들은 물론 전 국민이 안심하게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먹을거리를 만들어야 한다는 사명감에 쌀누니 미소를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쌀누니 미소는 전북 남원, 익산에서 생산된 무농약 쌀을 조곡상태로 저온창고에 보관하다 가공할 때 바로 도정해 사용하며 쌀눈부착률이 높은 ‘전설의 쌀눈쌀’과 ‘4.3배눈이큰 황금쌀! 가바16찰현미’를 주원료로 해 영양가를 높였다. 또한 트랜스지방은 물론 콜레스테롤이 전혀 들어있지 않아 어린 아이 간식에서부터 수험생, 비만이나 당뇨 등 성인병에 노출되어 있는 어른들의 한끼 식사로도 충분하다. 라이스 칩의 조직감을 높여 바삭거리는 느낌이 입맛을 돋우는 ‘쌀누니 미소’는 지난해 농업진흥청 주최 ‘제7회 아름다운 우리 농특산물 아이디어 상품 공모전’에서 국립 식량 과학원장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문의 (02)3461-4670
www.shinjiwon.co.kr
박수진리포터 icoco19@paran.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