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을 앞두고 있는 김희영씨(28세)는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을 모시고 피부과를 찾았다. 늦둥이 막내 딸인 자신의 결혼식에 칠순이 다 된 부모님이 주름 자글자글 한 얼굴을 내 비추기가 고민이라는 말씀에 시집을 가기 전 특별한 선물을 해드리고자 하는 효심에 마련한 아이디어다. 이날 김씨의 부모님이 받은 시술은 주름 제거 시술. 자신의 모습에 몹시 흡족해하시는 부모님의 웃는 얼굴을 보자 김 씨 역시 기쁨을 감출 수 없었다.
5월은 어버이날이 있어 부모님을 모시고 병원을 찾는 이들이 많다. 특히, 노화에 따른 여러 피부 질환으로 고생하는 부모님께 고생한 세월을 조금이라도 보상해드릴 수 있는 마음 담긴 피부 회춘 시술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주름은 나이가 들면서 피부 진피층에 탄력을 유지시키는 섬유구조인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합성이 감소되면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그러나 주름을 그대로 받아들이기엔 젊은 나이부터 피부는 너무 빨리 주름의 지배를 받는 것이 현실. 특히 주름이 깊게 생기는 부위가 이마나 미간, 눈가나 입가와 같은 표정 부위이기 때문에 자칫 방심하다가는 얼굴 나이를 노숙하게 만드는 굵은 주름이 생기기도 한다.
최근에는 일상생활에 불편 없이 얼굴의 주름을 펴주는 울쎄라(Ulthera) 성형술이 선보여 각광을 받고 있다. 울쎄라(Ulthera) 성형술의 가장 큰 특징은 피부를 절개하거나 마취가 필요 없고, 10~30분 정도로 시술 시간이 짧아 부담 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다는 점. 또한 피부 타입에 따라 차이가 있긴 하지만 시술 효과가 1~2년간 지속되는 등 보톡스와 필러에 비해 시술 효과의 지속 기간이 길다.
''울쎄라''는 피부의 진피층과 근육층을 직접 확인해 가면서 적절한 치료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치료가 가능해 높은 만족도를 갖는다. 또한 일반적으로 콜라겐 재생 기간이 30~90일 정도 걸리기 때문에, 90일 후에 눈가 잔주름, 팔자주름, 이마 주름, 목 주름, 이중 턱 등 리프팅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볼륨감 있는 얼굴을 만드는 데는 ‘ALSA 자가혈필러’가 효과적이다. 자신의 혈액 내 플라즈마액을 ALSA시스템으로 특수하게 변형하여 필러로 사용하는 시술. 이렇게 만들어진 자가혈필러는 안정적으로 지속되며 진피층 연결조직의 성장을 촉진하여 볼륨감을 생성시킨다.
이마 주름에는 ‘써마지 리프트’시술이 효과적. 강력한 고주파열이 노화된 콜라겐의 수축을 일으켜 탄력을 회복시킬 뿐 아니라 새로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이마의 처진 주름과 잔주름을 효과적으로 개선시켜 준다.
초이스피부과 최광호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