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역시 무더운 여름이 될 거란 예보와 함께 ‘노출패션’이 인기를 이어 갈 전망이다.
하지만 이런 노출패션이 모든 여성들에게 해당되는 것은 아니다. 그렇지만 여성이라면 누구나 본인을 꾸미고 자신감 있는 과감한 의상을 입어보고 싶어하는 마음은 누구나의 마음일 것이다. 본인의 몸매에 만족하지 못한 많은 여성들이 노출패션을 위해 혹독한 다이어트에 도전했지만, 만족할만한 효과를 얻기란 그리 쉽지 않다.
누구나 자신 없는 신체부위는 감추고 싶은 본능이 있다. 하지만 때로는 감추는 것보다 자신 있게 드러내는 것이 아름다울 때가 있는 법.
아름다운 여성의 바디라인은 허리와 가슴 선이 살아야 한다는데, 가슴에서 엉덩이까지 이어지는 S라인이 살아나기 위한 방법은 뭘까? 그래서 지방흡입과 관련하여 해운대의 하모니의원 성형 피부클리닉의 박철희 원장을 통해 알아본다.
요요없는 지방흡입
대개의 여성들이 한 번쯤은 해봤다는 다이어트 요법. 하지만, 대부분의 다이어트 방법이 엄청난 노력에도 불구하고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대해 박철희 원장은 “빠져야 할 부분은 빠지지 않고 빠지지 않아야 할 부분은 남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라며 “특히 비만이 되기 쉬운 팔뚝, 허벅지, 복부 등에 있는 지방들은 시간이 오래 지날수록 섬유화되기 때문에 운동과 식이요법만으로는 원하는 만큼 빠지지 않기 때문이기도 하다”고 말한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통한 피나는 노력에도 쉽게 빠지지 않는 팔뚝, 허벅지, 복부의 지방들을 줄여주기 위해 지방흡입술을 고려하게 된다. 박철희 원장은 “지방흡입수술은 지방세포의 수 자체를 줄여주기 때문에 식이요법이나 약물, 운동 등으로 잘 빠지지 않는 군살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면서도, 또 “지방세포의 수 자체를 줄여주므로 요요현상이 없고, 식이요법·약물·운동으로 잘 빠지지 않는 국소 부위의 비만을 해결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몸과 친한 물로 체형 교정
그 중 노출 패션의 계절을 앞두고 ‘워터젯 지방흡입술’이 인기라는데.
워터젯 지방흡입술은 복부에 가느다란 관을 삽입하고 미세한 물을 분사해 선택적으로 지방세포를 제거하는 수술방법으로, 1시간 정도 소요되며 환자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워터젯 지방흡입술은 우리 몸에 친숙한 물을 사용해 지방을 선택적으로 제거하므로 기존의 방식과 달리 멍·부기·출혈이 거의 없다”는 박철희 원장은 “그만큼 회복도 빨라 바쁜 직장인이나 주부들이 선호한다”고 말한다. 또 워터젯 지방흡입술은 통증,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는 부작용도 거의 없다. 시술 시간은 1시간 정도. 수술직후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것 또한 장점이다.
더불어 수술 후에도 병원을 찾아 마시지를 꾸준히 받고 적절한 운동과 음식 조절까지 병행한다면, 수술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올 여름 날씬한 몸매로 옷맵시 달라진 내 모습을 만들어 볼까?
도움말 : 해운대 하모니의원 성형·피부클리닉 박철희 원장
김영희 리포터 lagoon0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