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아마데우스에서 천재 모차르트의 예술적 영감을 질시하던 살리에르의 탄식. 아직도 많은 이에게 회자되며 ‘살리에르 증후군’을 만들기도 했다. 영화가 이런 둘 사이의 관계에 포커스를 맞추었다면 뮤지컬 모차르트는 천재 아티스트 모차르트가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과 예술가적 숙명을 이야기한다. 독일 출신의 극작가 미하엘 쿤체가 대본과 작사를 맡아 탁월한 구성력을 보여준다. 짧지만 굴곡 많았던 모차르트의 인생을 의지의 주체인 ‘볼프강(Wolgang)’과 재능의 근간인 ‘아마데(Amade)’로 분리시켜 그의 인생과 그를 둘러싼 사람들의 이야기를 역동적 갈등구조로 풀어나간다. 한 사람의 예술가이자 인간이 되기 위해 사랑하지만 억압적인 그의 아버지의 통제에서 벗어나려는 이야기는 모차르트의 고뇌를 느끼기에 충분하다.
뮤지컬 모차르트는 유럽의 고품격 시대적 배경과 모차르트라는 클래식한 소재를 록의 열정, 팝의 감미로움, 재즈의 부드러운 숨결을 풀어낸다. 특히 화려한 캐스팅과 영화를 보는 듯한 아름다움과 스케일이 있는 무대디자인, 여기에 계단식으로 펼쳐지는 경사 회전무대, 500여벌의 화려한 의상 등도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안산공연에서는 TV와 영화를 넘나드는 뮤지컬계의 히어로 박건형과 뮤지컬 <노틀담드파리>에서 신세대 스타로 부상한 박은태가 모차르트역으로 더블캐스팅 됐다. 콜로레도 대주교역에는 민영기와 윤형렬, 모차르트의 아버지 레오폴드역에 서범석, 그리고 모차르트의 연인 콘스탄체역은 정선아가 맡아 혼신의 연기를 펼친다.
공연일시 5월21일(금)오후5시, 5월22일(토)오후3시, 오후7시
공연장소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
공연요금 VIP석8만8천원/R석6만6천원/S석4만4천원/A석2만2천원
문의 안산문화예술전당 031-481-4026
권성미 리포터 kwons0212@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