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결리거나 관절이 아프거나, 살을 빼고 싶을 때?”
-히말라야 암염으로 원적외선 소금목욕에 대나무 왕쑥뜸까지
-원스톱으로‘침+부항+대나무왕쑥뜸+추나마사지+소금찜질’
로데오아울렛 3층에 위치한 아름다운 한의원.
신기한 소금방이 있다는 소문인데, 직접 찾아봤다.
아름다운 한의원의 암염방에는 암염(소금)중에서도 히말라야 지하 300m 지하의 소금으로 만들어져 있다. 사방 벽이 분홍빛 암염으로 벽을 이루고 있으며 바닥에는 암염조각들로 소금목욕을 하도록 되어 있다.
암염방을 만들게 된 계기에 대해 아름다운 한의원 양정훈 원장은 “치료를 하다보면 피부문제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았다”며“아토피나 무좀 등 피부병 치료도 치료지만, 미백과 매끄러운 피부를 원하는 이들 뿐 아니라 무력증이나 피로를 쉽게 느끼거나 만성통증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반응이 좋다”고 말한다.
암염의 경우 해발 3천m 이상 고지대에서 생산되는 히말라야산 소금이 대표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엷은 핑크 빛을 띠는 히말라야산 암염은 요리에 직접 사용하기보다는 생선이나 고기 등에 뿌려먹거나 치료용으로 사용되어 왔다.
특히 천연 미네랄이 풍부한 크리스탈 암염이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알려져 유럽.일본등에서는 최고로 인정한다.
40도 정도의 적당한 온도에 원적외선이 발생하는 암염요법은 세포활성화에 도움을 줘 피부관리에도 효과적이다. 원적외선의 풍부한 미네랄 성분이 세포재생을 도와 활발해진 신진대사 활동으로 피부 속 노폐물 배출이 빨라지게 해 독소제거 효과를 높이게 된다. 이 밖에도 기관지 천식 알레르기에도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다.
그렇다고 소금목욕만 하는 것은 아니다. 암염을 이용한 소금목욕은 치료과정 중 하나일 뿐.
아름다운 한의원을 찾는 모든 환자는 기본적인 5가지 코스를 통해 치료를 체험할 수 있다. 먼저 양정훈 원장을 통해 문진과 진맥을 통한 체질과 증상을 확인한 후 침 치료와 부항치료를 한다. 그리고 뜸치료, 추나마사지, 그리고 암염을 이용한 소금찜질의 순서로 진행된다.
침은 직접적인 문제가 있는 관절 근육 힘줄 인대를 회복시켜주는 치료와, 오장육부 및 기혈음양의 균형을 잡아 몸의 기운이 잘 흐를 수 있도록 기의 흐름을 도와주는 치료를 하게 된다. 그리고 등 부위에 부항을 뜨게 된다. 부항요법을 통해 인체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정상적인 신체 기능을 회복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뜸은 대나무 왕쑥뜸을 뜬다.
양정훈 원장은 “약쑥이 타면서 중요한 경락과 경혈을 자극하고, 뜨거운 연기와 약효성분이 피부를 통해서 침투하게 하여 약물효과가 나타나는 원리”라며“체내독소를 제거하므로 피부가 고와지고 기미나 눈 밑의 탁한 색을 제거하므로 여성들에게 좋다”고 말한다.
대나무 왕쑥뜸은 강력한 보양작용, 온통경맥을 통한 어혈과 담음을 녹이고 흩어내는 효능을 나타낸다. 특히 각종 만성질환 및 원기부족, 기혈순환장애를 치료하는 온열치료효과를 보인다. 특히 배꼽 밑 단전을 통한 대나무 왕쑥뜸은 내장지방의 분해 및 복부비만에 좋다. “손발저림, 수족냉증 등 혈액순환장애 치료에 주로 쓰이던 뜸이 대다무 왕쑥뜸을 통해 순환기장애로 인한 중풍예방 및 만성피로해소와 원기강화에까지 두루 쓰이고 있다”는 게 양 원장의 설명이다.
대나무왕쑥뜸은 배나 허리 어깨 등 부위에 뜬다. 다만, 손목이나 발목에 뜸을 놔야 할 경우에는 작은 뜸을 뜬다.
다음으로 추나마사지를 한다.
평소 근육이 뭉치거나 관절이 아픈 부위를 집중관리한다. 시간은 5~10분정도 걸리며 이 마사지를 통해 뭉친 근육이나 아픈 곳을 풀어주게 된다.
마지막으로 사용되는 것이 암염을 이용한 소금찜질인 것.
따라서 몸이 결리거나 통증이 있을 때 혹은 살을 빼고자 아름다운 한의원을 찾는다면 전체적인 코스를 경험하는 시간이 1시간~1시간30분 정도 소요되니 약간 여유롭게 찾는 게 좋겠다.
도움말 : 해운대 아름다운 한의원 양정훈 원장 (T.731-1600)
김영희 리포터 lagoon0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