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오픈 때보다 더 맛있어졌어요. 샤브의 향기가 그대로 느껴져서 자꾸 가고 싶어요.”
상동에 사는 김영숙 주부의 ‘샤브향’ 추천사다. 샤브 국물에 익힌 소고기와 가늘게 채 썬 야채가 어우러져 영양 만점, 기분 만점인 샤브샤브 요리다. 샤브향 메뉴인 소고기 샤브는 샤브샤브와 월남쌈 두 가지를 함께 먹을 수 있어서 좋다. 비트와 새싹, 파프리카와 적채 등 25가지 야채와 얇게 썬 소고기, 세 가지 소스, 김치, 양파피클, 쌀국수 등 상이 가득 차려졌다. 모두들 샤브 음식 먹는 법을 아시겠지만 처음인 사람을 위해 과정을 설명해본다. 먼저 물에 적신 라이스페이퍼를 앞 접시에 올린다. 야채와 소고기에 소스를 얹고 페이퍼를 말아서 먹으면 된다. 생선, 된장, 핫 수끼 소스는 취향에 맞춰 선택하면 된다. 샤브 국물이 끓으면 소고기와 버섯, 잎채소, 배추를 살짝 익혀서 먹는다. 또 한 가지! 건더기를 다 먹은 국물에는 쌀국수를 끓여 먹은 뒤 단호박이 들어간 영양 죽으로 마무리하면 포만감은 확실하다. 김영숙 주부는 이곳 메뉴 중 딤섬세트도 추천했다. “아이들은 중국 만두인 딤섬을 좋아해요. 새우 같은 해산물과 여러 가지 야채가 어울려 담백한 맛을 주거든요. 맵지 않아서 더 잘 먹어요. 아이들 데리고 가 보세요. 다음에 또 가자고 할 거예요.”
메뉴: 소고기 샤브 9000원, 월남쌈 쭈삼철판구이 1만3000원, 스페셜 모듬샤브 1만5000원, 월남쌈 오리훈제 1만6000원, 모듬 딤섬 7000원, 쌀국수류 7000원~ 8000원
위치: 중동 지에스 백화점 뒤 중동파크타운 1층
영업시간: 오전10시~ 오후10시
휴무: 추석, 설날
주차: 중동파크타운 공영주차장 2시간 무료
문의: 032-329-2645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