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라선거구-원인동, 명륜1동, 명륜2동, 무실동
한나라당, 59년생 (만 51세)
·학력 : 원주중학교, 진광고등학교,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 토목과 졸업
·경력 : 명륜2동 주민자치위원장(전), 서원주초 운영위원회 부위원장(전), 명륜2동 체육회장, 진광고등학교 동문회장
● 출마 이유 = 최근 인구 31만을 넘어서 강원도 제 1의 거점 도시로 발전하고 있는 원주시가 앞으로 보다 더 큰 도약을 위해서는 각 지역의 고른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을 한 단계 높여야 할 때라고 생각되어 출마하게 되었다.
● 올바른 지방의회의 상 = 무엇보다 시민이 참여하는 열린 의회 활동의 구현을 통해 원주시가 어느 한 곳에 편중되지 않고 각 지역이 균형 있게 발전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 공약 = 이젠 양적인 성장과 더불어 질적인 성장을 위해 사회 복지와 지역 내 각종 현안들을 성실하게 해나갈 준비된 일꾼이 필요한 상황이다.
저탄소 녹색 성장 사업을 통한 시민들의 자전거 이용 확대 방안 마련, 차량 2부제 시행의 강화 방안 마련 등 환경 개선과 체육, 문화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하지만 미흡한 부분들을 개선하여 깨끗하고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또한 명륜동의 경우 저소득층, 독거노인, 결손가정, 다문화가정, 새터민 가정이 많아 무엇보다 따뜻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이다. 이 분들을 위해 원주에 기반을 둔 업체가 저소득층을 후원하여 국민연금을 대납 지원 하도록 각종 혜택을 통한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겠다. 또한, 임대주택 확대 보급을 통한 주거 복지 개선 방안 마련 등 각종 사회 복지 운동을 더욱 활성화 시켜 어려운 이웃들의 처우를 개선하고 함께 잘 살 수 있는 사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