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병원 이경수 산부인과장, 보령의료봉사상 수상(사진)
창원병원 이경수 산부인과장이 지난 17일 저녁, 서울에서 있었던 보령제약과 의협신문 공동 제정 제26회 보령의료봉사상 시상식에서 한국산재의료원 보령의료봉사상을 수상했다. 이경수 과장은 창원시의사회장과 창원시의사회 봉사단 엔젤클리닉 단장을 겸하고 있다. 창원 외국인 노동자 무료 진료 봉사 및, 인도네시아 지진 현장 의료지원과 캄보디아 의료봉사 등 해외로까지 다양한 봉사와 기획을 추진하고 있다. 장애인 시설인 천사의 집을 비롯해 소망의 집, 선린복지재단, 홍익재활원 등에서도 무료진료와 후원 활동을 십년 이상 이어오고 있다.
보령의료봉사상은 보령제약과 대한의사협회가 인술구현에 헌신한 의사나 의료단체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 85년 제정했다.
문의: 055) 280-0468
마산 센텀병원, 종합체력 측정 시스템(AP1136) 도입
1:1 맞춤 운동 프로그램을 통해 관절?척추?수지수술 환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는 마산센텀병원(대표 서윤석)이 종합 체력 측정시스템(AP1136)을 지역 최초로 도입했다. 종합 체력 측정시스템은 체중, 체지방, 근력, 유연성, 혈압, 최대산소섭취량, 유산소 운동능력, 종합체력지수 측정 등을 통해 재활선수와 엘리트 스포츠 선수 및 일반인의 비만 및 건강상태를 종합적으로 관리하게 된 것. 이승하 병원장은 “타당하고 안정된 AP1136시스템은 재활과정의 스포츠 선수 및 전문 체육인 양성을 목적으로 쓰이게 될 것”이라며 “비만과 체력 저하 등 학생들의 건강체력을 측정, 평가, 관리 및 방안에도 사용될 것”이라 말했다.
문의 : 055) 249-9635~6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