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67년생
학력 : 관동대학교 전산공학과, 연세대학교 대학원 법학석사, 강원대학교 대학원 법학과 법학박사 수료
경력 : 태장?태봉초, 북원여자중?고등학교 운영위원, 원주환경운동연합 운영위원, 강원도원주의료원 이사, 강원도지방세정보공개심의위원, 군의문사진상규명위원회, 법무부 범죄예방위원
● 출마 이유 = 풀뿌리 민주주의가 제대로 뿌리내리고 있는지에 대한 각성이 필요한 때이다. 더 나은 지방자치가 실현되기 위해서는 오랫동안 준비해온 경쟁력 있는 사람이 필요하다. 본인은 정부투자기관, 국가?지방 직 공무원, 대통령소속위원회 등의 다양하고 광범위한 경험과 전문성을 활용할 것이다. 또한 지방 토호 세력의 권력 독점?남용 방지와 지역발전을 염원하는 지역민들과 함께 각종 현안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 올바른 지방의회의 상 = 아직도 집행부의 감시, 견제만을 이야기하는 것은 구시대적 사고다. 즉, 지방의회는 집행부의 감시, 견제는 물론, 진보와 발전을 거듭하는 행정과 각종 현안 해결과 치열한 논리 전개, 대안이나 절충안을 제시해야 하는 탁월한 능력이 요구된다. 따라서 주민과 함께하는 생활 자치를 구현하고자 한다면 주민생활이나 사회현상의 문제인식, 검토?분석, 대안, 절충점, 해결 등으로 지방자치를 구현할 때 올바른 지방의회상이 형성된다.
● 공약 = ■ 수도권 복선전철 연장 ■ 운전자용 신호등 잔여시간 표시기 도입해 교통의 편리함을 줄 것이다. ■ 원주의료원 지원조례 제정, 재래상권 활성화 등 현안과 소외된 지역, 계층의 요구에 부응하는 정책 수립과 예산 편성으로 주민이 진정한 ‘주인’되는 ‘매일 만나는 동네 전문가’가 될 것이다.
문의 : 011-9466-9808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