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WE Green 여성실천단’은 지난 2일 화성시 봉담도서관에서 발대식을 갖고 여성 주체의 녹색생활문화 실천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 이 날 발대식에 참석한 최영근 화성시장은 “앞으로의 행정은 시민과 관이 상호 협조하는 거버넌스 방식으로 진행되어야 한다. 화성시가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보전하면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해선 여성의 적극적인 참여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화성 WE Green 여성실천단’의 출발을 축하했다.
‘WE Green’은 W(여성 Woman, 함께 With 등)와 E(환경 Environment, 지구 Earth 등)가 결합, ‘우리가 함께(WE) 생활 속의 녹색성장(Green)을 이끌어 나간다’는 의미로 여성들이 먼저 생활 속의 녹색성장을 실천하자는 뜻이 담겨있다. 현재 화성시여성단체협의회를 주축으로 각 읍면동에서 300여 명의 여성이 활동 중인 ‘화성 WE Green 여성실천단’은 녹색생활실천 리더 육성 과정 ‘여성그린아카데미’, 방과 후 학교 환경교사를 양성하는 ‘Eco 아줌마 인성교육’, 어린이들을 위한 녹색성장 체험관 견학 등의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매월 WE Green 실천 캠페인을 개최할 계획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