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1951년생
학력 : 원주초등학교, 원주중학교, 원주농업고등학교(현 영서고) 졸업
경력 : 농협 원주시지부장, 농협 강원지역본부 경제부본부장, (사)강원감영문화제위원회 부위원장, 판부농협 운영평가 자문위원(현), 영서고(원주농고) 총동창회 부회장(현)
● 출마 이유 : 어려움에 처해 있는 농촌과 원주시 및 강원도 발전에 기여할 방법을 고심한 끝에 출마를 결심했다. 40여 년 간의 농협 근무 경력에서 얻은 금융?경제 지식과 농산물 유통 경험을 바탕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도시를 조성함은 물론 도?농 균형발전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다. 특히 직장여성들이 마음 놓고 일할 수 있도록 제대로 된 육아정책을 펴 나가는데 주력할 것이며 농업인들의 대변인이 되겠다는 각오다.
● 올바른 지방의회의 상 : 무한 봉사자로 구성된 지방의회는 현장 중심의 민의 수렴을 통하여 정책에 반영하는 실사구시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야 한다. 나아가 지방의회에 경영 마인드를 도입하여 단체장의 경영 측면의 성과를 분명하게 밝힐 수 있는 조례를 만들어야 한다.
● 공약 : ■지자체에 경영마인드를 도입하여 단체장의 경영 성과를 평가하는 제도를 도입하고 행정에 선진화 기법이 도입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 ■출산 장려정책과 아울러 여성 직장인과 소득층의 안정적 생활을 위한 복지정책에 힘쓰겠다. ■원주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하여 원주시를 교육과 예술문화의 도시로 탈바꿈하는데 일조하겠다. ■중부 거점도시로의 발전을 위하여 청년 일자리 창출에 혼신을 다하겠다. ■농촌의 고령화에 대비한 정책 발굴과 농촌 현장에서의 농정 상담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
문의 : 765-6277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