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 1층에 위치해 용인시 평생학습 관련 정보 허브 역할을 하는 ‘학습정원(The Learning Garden)’이 처인구, 기흥구, 수지구 등 3개 구청사에도 설치됐다.
지난달부터 운영되고 있는 3개구 학습정원은 시민들이 보다 가깝고 편리한 곳에서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관내 다양한 평생학습 정보물을 비치하고 학습 의욕을 고취하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제4기 용인시민대학 수료생들로 된 학습매니저들이 주2회에 걸쳐 맞춤형 학습상담을 실시해 구민들이 교육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처인구청은 월·목요일, 기흥구청은 화·수요일, 수지구청은 월·수요일에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평생학습상담이 실시된다.
처인구청 학습정원은 구청사 1층에 민원인 휴게공간으로 조성한 ‘처인사랑방’ 내에 설치됐다. 고객만족 행정서비스의 일환으로 시정·구정 주요사업 홍보물을 비치하고 민원인 휴게공간으로 꾸민 곳에 학습정원이 함께 조성돼 학습상담 서비스를 받으며 휴식도 누릴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기흥구청도 1층 로비 민원인 휴게실 내에 학습정원을 설치하고 수지구청은 민원봉사과 내에 설치하는 등 학습정원이 행정기관과 구민 간 친밀도를 높이는 공간으로 활용되도록 배려했다.
용인시 학습정원은 관내 평생교육자원을 통합해 시민들에게 각종 학습정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8년 7월 시청사 1층에 문을 열고 2010년 현재까지 8500여 건의 학습상담을 실시하는 등 평생학습도시 조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올해부터 3개 구청 학습정원 설치, 이동학습정원, 이동학습정원 체험교실 운영 등 시민들의 평생학습 문턱을 낮추기 위해 학습정원을 확대하고 있다.
오는 6월에는 평생학습쇼핑몰 구축을 완료해 평생학습 관계자들이 만든 학습 결과물을 시청사 1층 학습정원과 용인시평생학습쇼핑몰에서 전시 판매할 계획이다.
문의 용인시평생학습센터 031-324-2208, 3057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