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1960년생 (만 50세)
학력 : 학성초등학교 졸업(25회), 학성중학교 졸업(17회), 원주고등학교 종업(22회), 상지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경력 : 원주시 시장 정책보좌(98~02년), 원주시의회 의원(02~06년), 적십자 도 대의원, 아름다운가게 무실점 대표, 남원주중·치악초·단구중학교 운영위원장 역임
● 출마 이유 = 지난 98년부터 2002년까지 약 4년 동안 민선 3기 단체장님의 정책 보좌관을 맡으면서 집행 기관에서 갈고 닦은 능력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복지 분야와 체육 분야에 전문가가 되고자 노력하였다. 이제까지 사회 전반에 걸쳐 봉사 단체를 운영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시 의회에 들어가 사회복지시설 근무자와 소외된 계층을 위한 삶을 살고자 한다. 또한, 원주고등학교 체육후원회장 경험을 계기로 문화 체육을 전담하는 의원이 되고 싶다.
● 올바른 지방의회의 상 = 지난 2002년부터 2006년까지의 의정 활동을 돌아보면 물심양면으로 노력하였지만 집행 기관장에 집중된 막강한 권력을 견제하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지난 4년 동안 자연인의 입장에서 살다가 다시 의원이 된다면 소리 내는 의정 활동이 아니라 실천과 대안을 전제로 한 의정 활동을 펼침으로써 생활 정치의 완숙을 보여 주겠다.
● 공약 = ■급식 지원 조례(초·중 무상 급식), 공동 주택 지원 조례 확대를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겠다. ■정신 건강 회복 운동을 벌여 건전한 가정을 보호 및 육성하는 조례(아버지학교, 어머니학교, 부부학교 등)를 제정하겠다. ■아름다운가게(순환과 나눔 실천), 대한적십자 도 대의원, 국제키비탄 원주클럽(장애아동에게 도움 주는 단체), 장애인 생활 시설인 사회복지법인 포도마을 이사, 원주고 체육후원회장 등 사회봉사를 실천하는 삶을 통해 밝은 사회를 만드는데 일조하고자 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