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라선거구-원인동, 명륜1동, 명륜2동, 무실동
한나라당, 1967년생 (만 43세)
학력 : 일산초, 대성중, 원주고, 상지대학교 건설시스템학과 졸업
경력 : 서강콘크리트 대표이사, 원인동체육회장, 원인동산악회 부회장, 원주북원따사모 부회장, 새원주로타리 회원, 원동아파트사랑회 고문
● 출마 이유 = 13년 전 IMF로 모두가 안 된다고 말릴 때 자랑스럽게 일군 기업처럼 소중한 우리이웃에게 웃음을 되돌려 줄 수 있는 뚝심과 열정, 패기와 냉철함으로 당당하게 나서고자 한다.
● 올바른 지방 의회 상 = 우리 지역은(원동, 명륜1·2동, 무실동) 원주시의 중심부에 위치하고도 유독 서민들과 달동네가 많은 지역이다. 따라서 의정 활동의 중심을 복지와 환경 개선, 경제 문제에 집중하여 지역의 민의를 대변하는 의정 활동을 펼치고자 한다.
● 공약 = 매년 주민 행복지수 조사, 민원만족도 조사를 통해 공무원의 시민 중심 행정 및 예산의 효율적 분배를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하는 등 ‘듣는 의정 활동’을 펼치겠다. 상대적으로 빈곤층 및 서민들이 많은 지역의 특성상 일자리 창출과 관련한 의정 활동에 중심을 두겠다. 특히, 비어있는 점포 대책에 매진하여 활력 넘치는 지역이 되도록 할 것이다.
지역 재개발이 재대로 추진되지 않아 시민들의 재산권 행사 및 주거 환경이 말이 아니다. 현장을 누비는 의정 활동으로 대안을 만들겠다. 또한 재개발 추진 시 저소득층과 서민들이 일할 수 있는 현장이 되도록 허가 시 강제하는 방안도 검토하고자 한다.
또한, 매년 2건 이상 조례를 재정하도록 하겠다. 특히, 경제가 어려워져 자동차세나 기타 지방세를 연체했을 경우 시에서 일방적으로 번호판 영치 등의 조취를 취하고 있는데 자발적 반납을 통해 세금을 낮추는 방안을 연구하여 시행토록 할 것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