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력 : 노림초, 원주중, 원주고, 춘천교육대학, 강원대 교육대학원 졸업
경력 : 제 17대 원주교육청 교육장(전), 상지영서대학 겸임교수(현), 강원도배드민턴협회 회장(현), 원주중학교 총동문회장(현), (재)대한걷기연맹 부회장(현), 강원감영문화제위원회 부위원장(현)
■ 출마 이유 : 경쟁력 있는 미래 사회를 건설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인재육성이다. 좋은 품성과 창의력을 갖춘 인재 육성을 위해서는 교육 시스템이 잘 관리되고 운영되어야 한다. 초·중·고교에서 30여년의 교사 경력과 10여 년의 장학관, 교장, 교육장의 교육행정경력을 쌓았다. 교육에 대한 사명감과 교육행정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강원 교육의 발전을 위해 모든 역량을 펼쳐 보고자 한다.
■강원 교육의 당면과제는 : 선거가 끝날 때마다 교육정책이 바뀌는 것이 문제다. 일관성 있는 교육시스템이 정착되어야 한다. 강원교육의 발전은 학교장의 의지와 교육청의 힘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지역 발전과 지역 인재 육성 차원에서 지원 규모를 과감히 늘리고 양적인 수준보다는 질적으로 유능한 인재를 키우고 만들어가는 전인교육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미래의 주역이 강원 교육의 산실에서 배출되기를 소망한다.
■ 공약은 : 강원교육 희망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서는 열악한 교육환경을 바꿔야 한다. 입시 위주의 경쟁교육이 아닌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수준별 학습과 흥미에 따른 다양한 선택 학습이 이루어져야 한다. 잘못된 정책으로 학생과 학부모를 힘들게 하는 교육 구조를 바로 잡아야 한다. 부모와 함께 하는 인성 교육, 다양한 체험 중심의 창의성 교육,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 하는 학력 향상, 교육정책에 학부모 참여 확대, 방과후 학교 운영 내실화, 중·고교 학습준비물 구입비 지원, 친환경 학교 조성 및 시설 개방,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평생교육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