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행은 겹쳐온다는 이야기가 있는 것처럼 피부 노화도 겹쳐서 오게 마련이다. 어느 날 거울을 보니 안 보이던 잡티가 보이고 탄력이 떨어져 왠지 우울해 보이는 데다 눈에 띄는 모공과 함께 눈가에는 잔주름이 가득하다. 의사에게 그 중 하나만 선택해서 치료하라고 한다면 그것 보다 어려운 주문도 없을 것이다. 또 환자들도 그 중 하나만 좋아졌다고 해서 미용적으로 만족할 수는 없다. 그 이유는 피부 노화는 표피, 진피, 피하지방층 및 피부 전체조직 내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변화를 반영하기 때문이다. 즉 한 가지 이유만으로 임상적인 노화 현상이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치료 또한 복합적으로 접근해야 한다.
트리니티(Triniti) 시술은 복합 피부재생 시스템으로 3가지 레이저를 이용해서 피부의 전반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그램이다. 그 3가지 레이저는 이라이트(IPL+고주파), 리펌ST, 매트릭스IR이다. 각각의 레이저 효능으로 잡티, 주근깨, 각종 색소와 피부 톤, 안면 홍조, 리프팅, 탄력, 모공, 잔주름에 효과가 있다. 그리고 각각의 레이저가 피부의 온도를 효과적으로 올리기 때문에 상승효과가 나타나 단독 레이저 치료 때보다 레이저의 효과가 배가 된다.
리펌ST(ReFirme ST)는 적외선(700-2000nm, IR)과 바이폴라 고주파의 상승작용으로 피부 3mm(진피와 피하지방층경계)깊이까지 45~60도씨로 자극하여 콜라겐을 재생하는 레이저다. 장점은 통증이 없고, 피부톤 개선과 리프팅 효과가 비교적 빠른 시간에 나타난다.
매트릭스IR은 다이오드레이저 915nm의 최대 에너지를 안전하게 높이기 위해 프랙셔널 기술이 도입된 레이저로 피부 2.5mm의 콜라겐을 재생한다. 에너지를 진피까지 도달시키는 리펌ST, 매트릭스 IR은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콜라겐을 재생하기 때문에 레이저 후 붓거나 딱지가 생기는 일이 없어 레이저 직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이마 또는 미간, 눈가 등 표정근에 의한 주름이 심한 경우에는 보톡스를 함께 사용하면 효과가 더 빠르고 확실하게 나타난다. 보톡스의 단점이 지속시간이 짧다는 것인데, 트리니티 시술과 병행해서 보톡스를 사용한다면 지속시간을 늘리면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최근에는 결합단백질 없이 순수하게 보툴리눔 톡신만으로 이루어진 항체가 생기지 않는 보톡스가 출시돼 내성에 대한 우려 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다.
선릉예인피부과
최병익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