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숲의 세계’로 들어가 보자!
유난히 눈 많고 추웠던 겨울이 조금씩 물러가고 있다는 느낌이 드는 3월, 씽크스퀘어 송파잠실교육원에서는 ‘숲의 세계’란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박소연 송파잠실원장의 도움으로 ‘숲의 세계’ 1~4주차의 학습내용을 소개한다.
1주차 - ''나이테 이야기''
나무들의 엽록소와 광합성 작용에 대하여 체험하며 직접 나무로 변신, 계절별 나무의 변화를 관찰하고 단풍이 드는 이유에 대하여 학습한다. 아이의 정교성, 논리수리적 지능, 유창성을 자극하게 된다.
2주차 - ''화산이 폭발해요''
아이들이 마그마가 되어 땅속으로 들어가 마그마의 움직임을 관찰하고 화산 속으로 들어가 화산석을 밖으로 던져보는 과정에서 화산석이 폭발되는 것을 이해해 보며, 감수성을 자극하는 수업을 한다. 또 직접 화산이 폭발하는 실험도 진행한다.
3주차 - ''백두대간을 지키는 호랑이''
동화 속 내용을 롤플레잉 수업으로 진행한다. 개나리 봇짐과 짚신을 어깨에 메고, 단군 할아버지를 만나러 가는 호랑이와 함께 백두산에서 태백산까지 여행을 하게 된다. 여행하는 동안 백두대간에 있는 산들의 위치를 파악하고 명칭에 내려오는 전설을 이해하게 된다.
4주차 - ''캠핑을 가요''
숲속으로 캠핑을 가서 숲속 동물 친구들도 만나고 먹이 사슬에 대하여 이해하게 됩니다. 숲을 더럽히는 쓰레기를 치우면서 자연 환경에 대하여 다시 생각해 보는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친구들과 함께 반딧불이를 만드는 제작과정도 포함되어 있다.
Tip. 씽크스퀘어 송파잠실교육원에서는 3월 무료체험 수업을 진행 중이므로 참가를 원하는 학부모는 교육원으로 신청하면 된다.
유영기 기자 ykoo@naeil.com
문의 씽크스퀘어 송파잠실교육원 (02)424-6886~7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