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3월의 끝자락이다.
짙은 허브향에 머리도 맑아지고 아기자기 예쁜 잎사귀과 알록달록 예쁜 꽃에 마음을 뺏기는 허브랜드에 봄나들이를 보는 건 어떨까.
바쁜 일상을 잠시 잊고 허브티 한잔의 여유와 낭만도 만끽해 보고 허브 와인 만들기, 허브 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가해 보자.
허브랜드의 입장료는 거의 무료지만 다양한 허브 관련 체험 프로그램은 5,000~15,000 정도의 비용이 든다.
부산지역 및 근교에 있는 허브랜드는 어떤 곳이 있는지 알아봤다.
박성진 리포터 sjpark@naeil.com
● 경주허브랜드
허브랜드는 경주 보문단지를 지나 장항리 삼거리에서 토함산 불국사 방면으로 우회전, 1㎞쯤 가다 보면 나온다.
면적 1만6천500㎡의 허브랜드는 허브체험장과 허브동산, 한여름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연지, 허브터널, 폭포, 물레방아, 쉼터, 연인과 함께 추억을 만드는 포토존 등의 다양한 시설을 갖췄다. 또 로즈마리와 페퍼민트, 라벤더, 레몬밤, 세이지 등 50여종의 허브식물이 고유의 향기를 내고 있다. 입장료는 평일 무료, 주말에는 성인 2천원.
허브가공품으로 비누와 화장품, 베개, 허브차, 쿠키, 사탕 등 100여종의 제품도 만날 수 있고 허브비누만들기와 허브방향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중이다.
허브랜드를 나와 계속 경주를 향해 토함산을 넘다보면 해발 450m 산등성이에 위치한 ‘토함산 목장’에도 들러보자. 드넓은 목장에서 여유롭게 풀을 뜯어먹는 소떼를 바라보면 저절로 탄성이 나온다.
054)744-9080. www.경주허브랜드.kr
● 밀양 다혜원 허브월드
밀양 삼랑진 안태호를 품은 벚꽃 길을 걷다보면 허브향에 취해 발길을 멈추게 하는 곳이 있다. 경남 밀양시 삼량진읍 금오산자락 500고지에 위치한 아로마 체험농원 다혜원 허브월드가 바로 그 곳. 벚꽃이 흐드러져 아름다운 드라이브길로도 유명한 양수발전소 쪽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상부댐인 천태호로 가기 전 왼쪽으로 꺾는 곳에 있다.
안태호가 내려다보이는 1만평의 야산을 개간하여 만든 다혜원 허브월드에 들어서면 허브향이 온 몸을 감싼다. 입장료는 3천원. 대신 관람을 마치고 돌아갈 때 입장권을 작은 허브화분 및 허브 상품으로 교환해 준다.
안태호가 내려다보이는 이곳에서 만나는 아름다운 꽃들과 유럽식 목조건물, 앙증 맞은 조각상들이 함께 어우러져 목가적인 풍취를 자아낸다.
유럽풍의 카페와 허브샾도 인상적이며 아로마테라피(향기치료)에 대해서도 경험할 수 있다.펜션이 함께 있어 숙박도 가능하다.
근처 삼랑진 딸기 축제에 들러 여러 농가의 딸기도 맛 보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055)354-8390, dahewon.myi.cc
● 부산허브랜드
부산 기장군 정관면에 위치한 부산허브랜드는 지하철노포동역에서 울산방향 7번 국도를 타고 7.5km 떨어진 곳에 있는 허브 체험형 농장이다. 약 800평 규모로 실내식물원, 야외 정원으로 구성돼 있다.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농장 곳곳에서 로즈마리, 나스타치움, 민트 등 다양한 종류의 허브를 만날 수 있다. 이 곳에서 직접 구운 허브쿠키와 허브티도 맛볼 수 있고 다양한 허브관련 제품도 구입할 수 있다.
허브차 만들기, 허브포푸리만들기, 허브까나페만들기, 로즈마리 와인 만들기, 허브비누만들기, 허브 바디 에센스 향수 만들기 등 다양한 허브 체험도 할 수 있다. 입장료는 무료. 체험비는 종류에 따라 다르며 일정 인원이 돼야 가능한 체험도 있어 사전에 미리 확인해 보자.
051)508-6946 http://www.busanherb.com
● 금정산 ‘허브랑 야생화’
금정산 자락에 위치해 있는 ‘허브랑 야생화’라는 자생 식물원에서도 총 60여 종의 허브를 만날 수 있다. 입구에 들어서 있는 삼나무 숲이 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답다.
식물원 내에는 도자기공방, 허브온실, 허브 체험실, 차를 마실 수 있는 다실 등이 있다. 도자기공방에서는 간단한 화분이나 토우를 직접 만들 수 있다. 허브 비누 만들기, 압화, 토피어리 만들기, 비바리움 등 다양한 허브 원예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개인 및 소수 인원 체험은 당일 바로 신청할 수 있지만 단체는 사전 예약해야 체험이 가능하다.
허브랑 야생화는 입장권이나 관람료 대신 식물교환권을 발행한다. 이 식물 교환권은 방문을 마치고 나갈 때 3,000원에 상당하는 허브나 야생화로 교환해 준다.
금정산성 금성동 마을회관에서 부산시 청소년수련원 방향으로 올라가다 국청사를 지나서 좌측에 위치해 있다.
문의 515-0130. www.허브랑야생화.com
● 대구 허브힐즈
대구 허브힐즈는 총 부지 100만㎡에 운영공간 10만㎡ 규모이며, 농경민속자료관을 비롯해 도예체험장, 자연학습관, 야외특설무대장, 동물원, 수영장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다. 그밖에 숙박시설, 운동장, 강의실 등의 부대시설도 마련돼 있다.
‘쥬쥬랜드’라고 이름 붙여진 동물원에는 양, 토끼, 사슴 등에게 아이들이 직접 먹이를 나눠줄 수도 있고 애니멀쇼도 열려 인기만점이다. 곳곳에 마련된 다양한 테마의 포토존도 눈길을 끈다.
바이킹, 회전목마, 레일마차 등 온 가족이 즐길 만한 놀이 시설도 있다. 목공예장에서는 직접 사포질하고 색칠해 만든 나만의 소품도 가질 수 있다. 봄을 맞아 ‘내 손으로 만드는 봄의 향기’라는 주제로 허브향기체험, 손그림체험, 새싹체험, 동물체험, Eco체험 등 특별 이벤트도 개최중이다.
입장료는 성인 7천원, 소인 5천원.
053)767-6300 http://www.herbhillz.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