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등정맥
노화로 인해 생길수 있는 미용시술의 대부분은 얼굴이나 몸매에 집중되있다.
그러나 얼마전 마돈나의 최근 근황을 소개한 사진에 의하면 얼굴과 몸매는 20~30대에 해당하는 매력을 유지하고 있지만 손등에 도드라져 보이는 정맥 때문에 할머니손처럼 보이고 있다. 이로인해 그동안 마돈나 개인이 쌓아왔던 젊음의 이미지가 상당부분 퇴색되어 졌으며 앞으로의 이미지에도 영향을 줄 것이다.
이러한 손등정맥이 돌출되는 이유는 노화가 진행되면서 피부와 피하조직의 탄력이 떨어지고 이들조직의 퇴행성변화가 진행되기 때문이며 이로 인해 손등의 뼈나 인대구조물도 돌출되지만 손등정맥은 색깔에 있어 파랗게 비치며 여러 갈래가 보여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더 미용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다.
최근 다리정맥 레이저 치료로 쌓아왔던 노하우를 손등정맥치료에 적용하여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다. 치료방법으로는 혈관레이져치료, 주사치료 및 국소제거술이 있으며 이러한 치료법들을 손등정맥 상태별로 적절히 조합해 치료하고 있다.
먼저 혈관레이져 치료는 손등정맥내부로 가는 레이져 광섬유를 삽입한뒤 혈관안에서 레이져를 쏴서 정맥의 소실을 유도하는 치료법으로서 국소마취하에 한번에 치료가능 하며 치료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치료효과 또한 매우 우수한 결과를 보이고 있다.
주사치료는 혈관경화제를 직접주입하여 서서히 정맥의 소실을 유도하는 치료법으로 치료과정은 레이져치료보다 간단하지만 정맥소실기간이 더 걸릴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손등정맥치료후 약 2주동안 약간의 부종이 있을수 있으나 2주가 지나면서 소실되며 부종의 정도도 손사용의 제한이 있을정도는 아니다.
삼성흉부외과
김성철 과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