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학생들과 교직원 등으로 구성된 해외봉사단 GCOP(Global Community Outreach Program)(지도교수 이명구 교수) 22명이 지난 1월 27일(수) 필리핀 루시애나 市(Lucena city)로 사랑의 집짓기 봉사활동을 위해 출국하였다.
강원대학교 집짓기 봉사단은 지난 2003년부터 매년 필리핀의 소외된 지역을 방문하여 무주택서민들에게 안전하고 아늑한 주택을 지어주는 등 현지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봉사단은 이번 활동기간 동안 주택 신축을 위한 ▲기초공사를 위한 땅파기 ▲시멘트, 모래, 자갈 운반 및 콘크리트 믹싱 작업 ▲벽돌 쌓기, 지붕 및 외벽(내벽) 마무리 ▲ 미장공사 등의 공정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에는 필리핀 현지 주민 및 학생들로 이루어진 루시애나 시민 자원봉사대원들도 주택건축에 합류하는 한편, 오는 2월 4일에 열리는 문화교류 시간에는 무용학과 신혜숙 교수의 지도로 학생들이 마련한 전통 부채춤도 공연할 계획이다.
또한, 2월 1일(월)에는 의과대학 조병렬 교수가 이끄는 의료봉사팀 18명도 추가로 출국, 현지에서 합류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의료봉사를 실시할 계획으로 있어 강원대학교와 대한민국을 알리는 민간외교사절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할 것으로 전망된다.
문의 : 학생처 학생취업장학과(전화 033-250-6051)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