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을청 한의원
장지욱 원장
최근 수많은 피부질환이 범람하고 있고 특히 난치성으로 인식되는 아토피, 건선에서 청춘의 상징이라던 여드름까지 많은 사람들이 피부문제로 고민하고 있다. 게다가 보다 좋은 피부를 가지는 것은 남녀 모두의 희망사항이 되고 있는데 기미, 주름, 흉터등 미용을 위해 많은 투자를 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피부질환을 치료해보면 특히 난치성 피부질환이라 불리는 아토피나 건선 혹은 일반인은 생소한 자가면역 질환인 루프스 같은 심각한 피부질환은 피부의 손상이 심각하게 존재하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런데 이런 난치성 질환을 회복시키는데 좋은 효과를 보인 치료방식을 일반인의 손상된 피부에 적용시켜 보면 미용에도 상당한 효과를 보임을 발견한다.
이것은 즉 본인이 심각한 피부질환이 있다고 여기지 않는 일반인들도 상당부분 아토피나 건선같은 피부질환자와 공통된 원인인 피부손상이 존재하고 탁월한 아토피, 건선등의 치료약은 일반인의 손상된 피부회복도 역시 탁월한 효과를 보여 좋은 미용효과를 보인다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누구나 한번쯤 가지게 되는 여드름의 경우에도 조직손상이 있고 심한경우는 아토피나 건선 못지않은 수준인데 이 경우도 중증의 피부질환자에게 성공적으로 적용되는 피부질환 치료법이 역시 좋은 효과를 보이고 치료가 진행될수록 피부가 예쁘고 건강하게 회복된다는 것이다. 이렇게 치료가 되면 난치성 피부질환도 부담없이 치료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즉 일반적으로 흔히 피부질환 치료에 사용되는 스테로이드가 함유된 연고 제품은 치료과정에서 역시 피부에 손상을 주는데 이는 지속적 치료에 부담을 주고 만약 건강한 피부에 사용하게 되면 오히려 득보다 실이 많은 반면 좋은 피부치료는 치료가 미용과 연속되어 지속적 치료를 통해 오히려 피부가 더욱 건강해 지고 예뻐지므로 어떤 난치성 피부질환에도 좋은 경과를 보이고 더불어 미용에도 탁월한 효력을 보이게 된다는 것이다.
나이가 들면서 늘어가는 기미나 주름생성도 또한 세포손상에 의해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생각된다. 이 때문에 피부치료를 적용하면 기미나 주름 개선에도 아주 좋은 효과를 보이는 것을 발견한다. 또한 요즘 많은 젊은 남녀들의 고민인 탈모 조차도 피부손상이 모근세포에까지 영향을 주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탈모치료에도 피부치료를 적용하여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좋은 피부치료는 건강한 피부를 회복하는 것이라는 관점으로 본다면 난치성 피부질환 치료와 미용을 선으로 그을 수 없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다. 건강한 것이 아름답다는 말이 피부에는 그대로 적용된다 하겠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