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민 체험학습 등 영어실력 마음껏 키울 수 있는 환경 마련
영어교육은 영어를 배우는 초기에 어떤 영어환경을 제공해줄 것인지가 매우 중요하다. 단순한 주입식 영어교육이나 체험위주의 학습만으로는 유창성을 기르면서 체계적이고 실전에 강한 실력을 갖추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우리나라의 맞춤식 영어교육의 선두주자인 윤선생 영어교실은 올 초부터 체험학습 프로그램과 학생교육방법을 다양화한, 한층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부모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변화된 영어교육환경 속에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윤선생 영어교실을 문정‧거여 영어숲을 통해 만나봤다.
체계적이면서도 효율적인 학습관리
윤선생 영어숲은 균형 잡힌 영어실력의 체계적 완성을 위해 탄생한 윤선생 영어교실의 새로운 이름이다. 윤선생 영어숲은 자기주도 학습과 원어민 체험학습이 하나가 되어 최상의 영어노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문정‧거여 영어숲의 조순분 원장은 “우리나라는 수업 시간 외엔 영어를 접하기 힘든 영어교육환경(EFL)에 놓여 있어 초기에 충분히 영어에 노출될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며 “듣기를 중심으로 말하기와 읽기, 쓰기시간을 골고루 확보해 영어에 대한 이해력을 꾸준히 높일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윤선생 영어숲의 모든 활동은 탄탄한 듣기·읽기(input)의 토대를 쌓은 후 말하기·쓰기(output)까지 배운 영어를 완전히 자기 것으로 소화시키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를 위해 파닉스를 시작으로 학습자들의 연령대별 인지발달과 언어능력을 고려한 체계적인 교재와 프로그램을 통해, 언어학습의 시작인 이해의 과정부터 표현의 유창성을 기르는 단계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이고도 효율적으로 학습관리를 한다.
윤선생 영어숲은 또한 자기주도적 학습 습관을 심어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조원장은 “온라인 학습인 베플리와 담임교사인 베플매니저, 매달 학습결과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학습결과표를 통해 지속적이고 다각적으로 피드백을 제공함으로써 스스로 공부하려는 의지와 동기를 키우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회원들에게 자신의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과 관리를 통해 체계적인 관리를 제공받는 것도 윤선생 영어숲의 자랑이다. 베플리 학습결과를 토대로 베플학제 학습컨텐츠를 제대로 이해했는지, 어디가 부족한지 분석하여 1:1 맞춤관리와 정확한 학습결과를 제공한다.
원어민 체험학습 만날 수 있는 송파‧거여 영어숲
윤선생 영어숲의 원어민 체험학습은 영어교육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도입된 것으로, 원어민 교사와 함께하는 영어체험 캠프라 할 수 있다. 문정‧거여 영어숲은 현재 학생수준에 따라 원어민 말하기를 비롯해 파닉스, 문법, 읽기를 보충, 심화하는 그룹수업 활동인 BEFL In-class 등 다양한 체험학습을 제공하고 있다. 모두 말하기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말하기 외에 쓰기, 유창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갈고 닦아왔던 영어를 직접 활용하고 자신의 실력으로 만드는데 효과적인 프로그램이다.
조원장은 “앞으로는 실제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영어능력을 갖춰야 한다. 학교시험과 영어인증시험도 영어의 활용도를 평가하는 방식으로 바뀌고 있기 때문”이라며 “윤선생 영어숲은 진단-자기주도학습-원어민체험학습-평가의 선순환 학습을 반복적으로 하면서 진정한 영어실력을 쌓을 수가 있어, 내신은 물론, 특목중고, 수능영어, 유학 기초까지 체계적으로 완성할 수가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윤선생 영어교육은 배플학제를 통해 특목중고, 아이비리그 등 국내외 명문학교 선배들을 꾸준히 배출해오고 있다.
영어실력 올리기 위한 겨울특별학기 진행(이 소제목 부분만 박스처리 해주세요)
현재 문정‧거여 영어숲은 겨울방학을 대비해 겨울특별학기 ‘나의 영어 학년 올리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겨울특별학기는 4개월간, 무려 240시간 노출의 집중학습으로, 영어의 기초가 부족한 학생들의 경우 1년 이상 앞선 영어 학년을 올려주는 한편, 이미 영어우등생이라면 중고등 과정을 앞서가는 영어인재로 키워주는 프로젝트이다. 방학 동안 이수해야할 장기목표를 관리 선생님과 잘 의논하여 설정하고, 주 단위, 월 단위로 맞춰야할 교재와 학습량, 학습시간을 정리하며, 목표달성 현황을 체크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로드맵을 어머니와 함께 작성하는 것이 좋다. 학습방향이 구체적일수록 목표실현 가능성이 훨씬 높아지기 때문이다. 학기 중 부족했던 부분을 집중적으로 보완해 목표했던 영어 학년을 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조원장은 모든 역량을 겨울특별학기 집중학습에 쏟고 있다고 설명했다.
윤선생 영어숲거여센터 (02)448-0808
영어숲문정센터 (02)401-0805
윤영선 리포터 zzan-a@hanmail.net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