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가장 쉬운 미국정규대학교 유학으로 Community College를 거쳐서 4년제 주립대학교로 편입하는 방법을 많이 활용하였으나, 조지아주 주립대학교에 특례입학 또는 일반입학을 할경우 College Prep Academy의 일정한 Language Course 레벨만 이수하면 미국 정규유학을 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미국 조지아주 주립대학교의 특례입학 제도는 조지아주(Georgia State) 주정부에서 아시아 등의 학생들을 조지아 주립대학교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하는 문화 교류 차원의 조지아주 정부의 장학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미국케네소주립대학교 특례입학 설명회는 이 특례입학 제도를 통하여 한국 학생들을 모집할 계획이며, 케네소 주립대학교의 국제입학 사정관이 직접 방한하여 진행한다.
미국 케네소주립대학교에 특례입학을 하게 되면, 조지아주 학생과 동일한 학비 혜택을 받아서, 학비와 기숙사비를 합하여 1년에 약 1만불정도의 비용으로 미국 정규대학교 유학을 할 수 있다. 이 제도를 통해 정규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많은 비용과 시간 절감을 할 수 있게 될 듯.
부산에서는 오는 1월15일 부산YMCA 18층 회의실에서 실시될 예정.
입학설명회 참가 희망자는 전화 070-8621-4787로 사전 예약 할 수 있다.
곽재우 팀장 dolboc@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