Ⅳ. 우리지역에서 즐기는 1박 2일
연말 연휴, 멀리 가지 말고 가까이서 즐기자
가족, 주부들도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는 레지던스 호텔에서 팬션, 자연휴양림, 스키장까지
성탄절을 끼고 연휴, 신정을 끼고 연휴. 쉽지 않는 연휴가 주마다 펼쳐져 가는 연말이 반갑고, 오는 신년이 즐겁다. 지역의 대기업에서는 연말에 열흘간의 달콤한 강제휴가를 보내게 한다는데... 어디 가까운 데라도 1박2일 놀러 가지 않으면 억울하지 않을까? 황금 연말에 마땅한 스케줄 없으신 여러분! 멀리 가지 마시고 우리 지역 가까운 곳에서 가족들과 즐거운 1박 2일 추억을 만들어봐요~
10만 원대 레지던스 호텔 패키지로 호사를 누린다
1년 내내 가족들을 챙기느라 고생한 주부들이 꿈꾸는 휴가는 바로 ‘호텔숙박 패키지’이다. 깔끔한 호텔에서 하룻밤, 게으른 기상과 달콤한 조식 뷔페, 휘트니트 센터와 기분 좋은 사우나. 1년에 한번 정도 이런 대접을 받을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그러나 서울의 특급 호텔 패키지는 30만 원 이상으로 비싸다. 그런데 최근들어 저렴하면서 깔끔한 레지던스 호텔 실속 패키지가 인기다. 가족들이나 주부들, 여성모임 들이 1박2일 파자마 파티 용도로 레지던스 호텔을 활용하는 것이 새로운 트렌드. 분당 정자동 분당정보도서관 바로 옆에 위치한 ‘자르디인 팰리스’가 이런 콘셉트에 딱 맞는 곳이다. 국내호텔 할인예약서비스를 통해 10만 원대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객실 숙박과 조식, 야외골프연습장 70분 무료이용, 실내수영장과 찜질방 등이 갖추어진 휘트니스센터 무료이용이 포함된다. 가족이 이용할 경우 아이들을 위해 침구 1만원과 조식 또는 석식 스시부페를 추가 부담하면 된다.
팬션과 박물관, 주변 관광지까지 종합선물세트
멀리 가지는 않더라도 여행의 기분과 볼거리까지 챙기고 싶다면, 용인 처인구의 둥지휴양림팬션이 적격이다. 둥지휴양림팬션은 구봉산 자락에 약 16만평의 휴양림을 끼고 빌라형 콘도와 통나무집 팬션이 단지를 이루고 있다. 이곳의 특징은 박물관이 함께 있어 겨울날씨에 외부활동이 어려워도 걱정이 없다는 것. 둥지박물관은 만화 박물관과 생활사박물관, 서예박물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마당에는 족구장과 캠프파이어 공간이 있어 추운 겨울 추억을 만들기도 좋다. 휴양림 단지 내 한식당에서는 천연조미료와 무농약, 유기농 채소를 사용한 신선한 식사를 제공한다. 주변 관광지도 다채롭다. 한택식물원과 와우정사, 양지리조트와 지산리조트도 지척이다. 동양최대규모를 자랑하는 장작불가마 사우나‘건강나라’에서 여독을 풀고 오는 것도 좋은 코스. 가까우니 이동거리 짧고, 주변 볼거리 즐길 거리 많으니 알찬 1박 2일을 보내기에 더없이 좋다.
자연휴양림에서 보내는 ‘평일 에듀 패키지’
용인의 새로운 보석이 된 ‘용인자연휴양림’을 공략해보자. 최단거리 접근성과 쾌적한 시설 때문에 겨울철에도 숙박시설 가동률이 높아 주말예약은 쉽지 않다. 그렇다면 평일로 일정을 짜보는 건 어떨까. 워낙 가까운 곳이니 퇴근 후에 가도되고, 아이들 학원 일정을 끝내도 가도 문제없다. 아빠의 평일 휴가가 여의치 않다면,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 친구들과의 신나는 1박2일을 선물해보자. 절친한 아이 친구들 엄마 몇몇이서 평일에 모이면 알짜 실속 ‘에듀 1박2일 패키지’를 꾸릴 수 있다.?‘에듀 여행 패키지’란 자녀를 통해 절친이 된 엄마들끼리 아이만 데리고 함께 여행을 떠나는 것을 가리키는 신조어. 1월 평일에는 남은 숙소를 바로 잡으면 학기 중에 마음껏 친구들과 놀지 못했던 아이들 한풀이도 하고, 엄마들 밤샘 수다 풀이도 맘껏 할 수 있다. 날이 밝으면 휴양림의 너른 마당과 최고급 야외놀이터가 아이들을 기다린다.
분당·용인은 스키장 가기 정말 좋은 동네
30~40분만 가면 스키장. 스키 마니아에게 이렇게 살기 좋은 동네가 또 어디 있을까? 연말연시 숙박 잡기가 부담스러운 젊은 스키어들이야 가까운 스키장 당일치기 스키를 즐긴다지만, 아이들을 데리고 간 가족들은 아무래도 당일 일정은 무리가 있다. 각 스키장들이 마련한 숙박+스키 패키지로 잊지 못할 겨울 추억을 만들어보자.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곤지암리조트는 지난해 개장하여 수도권 스키장 중 최대 규모, 최고의 시설을 자랑한다. 곤지암리조트에서는 개장 1주년을 맞아 스키와 객실, 석식이 함께하는 ‘윈터 패키지’를 마련했다. 프리미엄, 디럭스, 노블 객실에 따라 스키 리프트권, 리조트 내에 고품격 레스토랑 ‘라그로타’에서 패키지 특선 코스 메뉴를 즐길 수 있다. 휘트니스센터 무료이용과 패밀리 스파, 와인1병까지 제공되는 스페셜 패키지다.
용인에 있는 양지파인리조트는 2009년 마지막과 다가오는 2010년 경인년 새해를 맞이하여 알찬 패키지와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12월 31일에는 ‘새해맞이 파인 락 페스티벌’이 열린다. 불꽃놀이와 신나는 공연을 즐기며 2009년의 스트레스를 말끔히 날려버릴 수 있다. 스키패키지로는‘알뜰실속패키지’를 준비했다. 2가지 유형의 객실과 35%~50%까지 할인된 리프트권을 적용해 기간별, 인원별 다양한 가격대의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다.
지산 리조트 에서는 콘도와 리프트를 결합해 ‘콘토 패키지’를 출시했다. 콘도 객실과 오전, 반일, 주간, 야간 중 하나를 결합시켜 다양한 가격대를 구성한다. 패키지 가격은 정상가격에서 객실이 30%, 리프트는 50% 가량 할인된 가격으로 실속 만점이다. 3~4인 가족기준 20만원 안팎으로 패키지를 활용할 수 있다. 지산리조트 또한 수도권에서 ,야간 스키족 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다.
오은정 리포터 ohej0622@nate.com
*자르디인 팰리스 할인예약 전문 : 호텔아울렛 02-2659-5114
*둥지휴양림 팬션 : 031-322-0462 *둥지박물관 : 031-333-6789
*건강나라 : 031-674-8255
*용인자연휴양림 : 031-336-0040
*곤지암리조트 : 02-3777-2100
*양지파인리조트 : 02-516-7161~3
*지산리조트 : 031-638-5940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