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피부과 김태은 원장
나이가 먹으면서 몸도 피부도 다 늙게 마련이다. 피부 노화라 하면 눈 밑이 어느덧 꺼지고, 얼굴과 목에 주름이 생기고, 얼굴이 쳐지면서 커지게 된다. 피부 탄력이 없어지면 볼의 살이 늘어지고 팔자 주름골이 깊어지고 피부는 늘어지면서 모공이 넓어 보이고 건조해지며 검버섯 등의 잡티가 많이 생기는 것을 말한다.
피부노화를 개선시키는 치료로 G3 화이트닝과 복합 레이저 리프팅을 권한다. G3화이트닝은 얇은 딱지가 불과 3~4일이면 떨어지기 시작하여 1주일 이내에 웬만한 잡티는 없어져 얼굴이 깨끗하게 된다. 딱지가 떨어진 후에도 거의 붉지 않을 뿐 아니라 시술 후 바로 세안과 샤워가 가능하다. 1주일 후에는 피부 바탕이 환하게 화이트닝 되면서 피부 탄력이 점차 좋아지면서 최소한 몇 년은 젊어진다. 탄력을 주관하는 진피층의 상층, 중간층, 하층에 각기 침투되는 레이저를 복합적으로 조사하여 탄력층 전 층에서 자가 탄력섬유가 만들어지도록 유도하는 것을 말한다. 요즘 주름을 펴주고 젊게 보이는 치료로 보톡스 주사요법을 흔히들 한다. 이는 눈 위쪽의 주름, 즉 이마나 눈가의 까치발 주름의 치료로는 매우 편하고 효과도 뛰어나다. 그러나 눈 밑 주름이나 입가, 인중, 목의 주름을 치료하면 어색할 수 있거나 근육의 기능에도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적합하지 않다. 입가의 팔자 주름으로 골이 많이 파인 곳에는 필러 주입 요법으로 파인 골을 메울 수도 있다. 독소도 이물질 주입도 아닌 자기 피부의 진피에서 피부 스스로가 탄력섬유를 만들어내도록 하는 복합 레이저 치료로 피부의 노화를 몇 년간 젊게 되돌릴 수 있다. 이 효과로 굵은 주름이 얕게 되거나, 얕은 주름이 없어지는 등 주름이 완화되고 탄력이 살아나서 처진 얼굴이 어느 정도 올라가는 리프팅이 되고 모공이 촘촘하게 타이트닝 되는 것이다. 또한 눈 밑이 단단해질 뿐 만 아니라 쳐진 눈꺼풀도 어느 정도 올라가고, 인중에 생긴 주름, 눈 밑 주름이 서서히 좋아지게 된다. 이 치료는 전 얼굴은 물론 목의 주름과 손의 피부 노화에도 효과가 있다. 레이저 치료 후 약간 불그레한 자국은 곧 없어지며 어떠한 표시도 나지 않아 직장생활을 하거나 화장을 하는 등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이 없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