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가 대한민국친환경대상추진위원회 및 환경미디어가 공동주최하고 환경부∙교육과학기술부∙행정안전부∙농림수산식품부∙지식경제부∙국토해양부가 후원하는 ‘2009 대한민국친환경대상’에서 광역자치단체 부문 수상자로 선정되어 서울 소공동 조선호텔에서 개최한 시상식에서 수상하였다.
한편 2009 대한민국친환경대상 기초단체 부문에서 춘천시가 수상했으며 친환경 축산물/한우 부문에서는 횡성군이 수상했다.
대한민국친환경대상은 2006년 제정되었으며, 전∙현직 장관급 저명인사 28명으로 구성된 대한민국친환경대상추진위원회에서 지자체, 공공기관, 기업, 단체, 대학, 특수부문 등을 대상으로 친환경 경영 정책 및 친환경 인지도를 심사하여 시상하는 제도이다.
올해는 수상 부문의 공정성 확보를 위하여 한국리서치에서 일반인 1015명을 대상으로 친환경 인지도를 조사하고 국립환경과학원,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환경관련 협회 등 서울 인천지역의 환경전문기관 종사자 196명을 대상으로 개별면접방식의 인지도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추진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쳤다.
강원도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철저한 보전 및 완벽한 개발’이란 대원칙을 지킴과 동시에 앞으로도 친환경 동계 올림픽 유치라는 세계적 목표를 이루기 위하여 노력하여 전국 제1의 강원환경을 세계 제1의 청정 환경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