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도, 미적 감각이 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드라이버 하나만 있으면 뚝딱 뚝딱 아주 쉽게 만들 수 있는 가구가 있습니다. 반제품 DIY로 세상에 오직 하나 뿐인 나만의 가구를 만들어 보세요.
반제품 DIY는 경제적이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 누구나 즐길 수 있습니다. 좋은 원목의 반제품을 선택한다면 오랜 시간을 두고 그 가치를 충분히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반제품을 선택할 때는 나무의 특징을 꼼꼼하게 살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들 장난감, 의류, 책 등을 수납하기 좋고, 주방에서 다용도로 사용 가능한 3단 야채장을 만들어 보기로 하겠습니다.
1.반제품 매뉴얼 가이드를 확인하고 작업 준비에 들어갑니다.
2. 매뉴얼을 참조해 조립합니다. 전동 드라이버를 사용하면 됩니다.
3. 피스를 이용하여 조립합니다. 피스 조립 시 나무에 무리한 힘을 가하지 않고 직각으로 천천히 조립합니다.
4.조립이 완성되면 샌딩 작업을 합니다(사포 220 정도로 면 정리). 면과 모서리를 모두 깨끗하게 정리합니다.
5. 페인트 작업에 들어갑니다. 초보자도 쉽게 작업 할 수 있는 폼 브러쉬를 사용하여 깔끔하게 마무리 합니다.
6. 미리 디자인한 색상으로 문 페인팅 후 사포로 내츄럴 워시 샌딩 후 경첩을 이용하여 문을 마무리합니다. 샌딩의 포인트는 외각을 부각하는 것입니다. 면보다는 각을 더 샌딩하고 빈티지를 연출합니다.
사용 제품: 3단 야채장 반제품(550*360*985 ) : 5만 9800원
올드빌리지버터밀크 페인트(170ml) : 9000원
폼브러쉬 : 600원
사포 220방 : 700원
글·사진 : 김선숙 샐러드숲 대표
문의 : 744-2882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