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의 마음과 웰빙을 함께 안겨주는 인기 선물 목록
풍요로운 명절 추석, 추석이 다가오면서 주부들의 마음이 한결 바빠졌다. 그동안 고마움을 표현하지 못했던 사람들에게 감사의 표시로 전하게 되는 선물 또한 고민거리다. 명절을 맞춰 백화점이나 할인점 등 대형매장에는 갖가지 선물세트들이 많이 나왔다.
일반적으로 유통되는 비슷비슷한 선물이 싫다면, 유기농 제품을 취급하는 유기농 전문매장을 찾아보는 방법을 권한다. 유기농 전문매장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생산자 계약재배로 출하된 우리 농/축/수산물 선물세트는 물론 각종 건강식품, 생활용품 선물세트도 구비되어 있다. 가격 또한 대형할인점이나 백화점에서 판매하는 유기농 제품에 비교하면 오히려 저렴하다.
건강식품 중 선호도 1위는 홍삼
홍삼의 약효가 알려지면서 건강보조식품으로 손꼽는 것은 단연 홍삼이다. 올해는 신종 플루 영향으로 찾는 사람이 부쩍 많아졌다.
전북 진안군과 농협에서 직영하는 홍삼달임센터 잠실점에서는 맛과 향이 진한 홍삼 다림액을 구입할 수 있다. 진안군 출장소장 서정자 씨는 “청정 자연환경을 간직한 진안고원에서 생산된 진안 홍삼은 사포닌 함량이 높아 효능이 뛰어나다. 홍삼달임센터 잠실점에서 직접 홍삼을 눈으로 확인하고 달여 주기 때문에 믿을 수 있다”고 말했다. 6년근 홍삼 다림액 90ml용량 60포에 13만1000원. 문의 (02)423-2453
여성민우회 생협에서 판매하는 홍삼엑기스는 충남 괴산과 경북 의성에서 자란 6년근 원삼이 주재료. 홍삼의 몸통인 주근, 지근이 80%이상, 잔뿌리인 뇌두와 세미는 20%이하로 사용됐다. 80ml 30포 1상자 6만2200원.
명절선물 터줏대감 갈비, 굴비세트
명절 차례상에서 빠지지 않는 갈비와 굴비는 명절선물로도 각광받는 품목이다. 여성민우회 생협 행복중심 잠실매장 구명숙 대리는 “생협에서는 깨끗한 축사에서 Non-Gmo사료와 유기농업 부산물로 자란 건강한 한우만 취급한다. 미리 예약 받아 공급하는 한우갈비찜세트는 명절선물로 인기가 많다”고 전했다.
굴비는 22~23cm크기 10마리로 구성된 오가세트가 인기다. 1년 이상 간수를 뺀 천일염으로 염장을 한 영광굴비다. 짜지 않고 보들보들한 속살이 일반 굴비와 차이를 느끼게 한다. 가격은 7만3700원이다. 한우갈비찜세트 2.4kg 10만5000원. 여성 민우회 생협의 물품은 회원만 이용할 수 있다. 문의 (02)417-8703
누구나 좋아하고 부담 없는 한과, 김
가락시장 내 새농 유기농도매센터에서 명절선물로 가장 많이 판매되는 것은 한과와 김, 향신료 세트다. 박동수 상무는 “일단 가격이 저렴하고 부피가 크지 않아 손쉽게 들고 갈수 있어서 많이 팔리는 것 같다. 주머니 사정이 넉넉지 않은 이번 추석은 한과나 김 선물세트 등 대중적인 선물이 많이 나갈 것 같다”고 예측했다.
새농에서 취급하는 한과세트는 4대에 걸쳐 엿을 생산하고 있는 충주의 전통식품업체에서 정성껏 만든 두레촌 한과다. 생협 등 유기농 전문매장에 납품되는 만큼 확실한 재료가 사용되고 맛도 순수하다. 양념김과 재래김, 도시락김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룬 김 선물세트도 1~2만원이면 구입 가능하다. 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문의 (02)3401-4900
착한 소비 돕는 공정무역 제품 다양
iCOOP 자연드림 송파 생협점에서 추천하는 선물은 공정무역 제품과 자연드림 선물세트, 무항생제 고기류다. 공정무역 제품은 동남아시아 국가나 아프리카, 멕시코 등 제3세계 노동자들의 노동력을 착취하지 않고 정당한 대가를 주고 수입한 물품을 말한다. iCOOP 생협 김학수 매니저는 “공정무역 제품으로 커피와 설탕, 초콜릿류를 판매하고 있는데 명절에는 선물세트로도 판매가 많이 되는 상품이다. 안전성은 물론 사회적 가치와 나눔의 의미까지 담은 뜻 깊은 선물이다”고 말한다. 유기농인스턴트커피100g 1병과 유기농설탕 450g 1봉, 자연드일 커피크리머 300g 1봉, 커피믹스 유기농블랙 20봉 1개로 구성된 커피선물세트 3호의 가격은 2만 200원이다.
iCOOP 생협의 물품 브랜드인 ‘자연드림’ 제품들도 부담 없이 선물할 수 있는 것들이다. 특히, 참치선물세트와 과자선물세트는 아이들이 있는 집에 선물하기 적당하다. 자연드림 참치는 첨가제를 사용하지 않고 황다랑어와 올리브유, 무농약 양파, 무농약 당근, 무농약 양배추로 만들었지만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다. 올리브 통참치 150g 9개 세트가 2만4500원.
명절이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한우선물세트도 인기품목. 무항생제 인증과 광우병 검사를 거친 안전한 한우이기 때문에 더욱 좋다. 홍성한우갈비혼합세트 2.5kg이 13만원이다.
매장에서는 회원이 아니더라도 물품구입이 가능하다. 하지만 회원 가입을 하면 일반가격에서 15~20% 할인된 회원가격이 적용된다. 문의 (02)402-0102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