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도 쉽게 해먹을 수 있는 김치찌개를 왜 사먹어?”라며 큰소리를 쳤던 대화동 독자 김지우씨. 마지못해 지인의 손에 끌려 찾아가게 된 곳이 대화동 성진식당이란다. 그러나 처음 찾아간 날부터 그 맛에 반해 지금은 몇 년째 일등 단골손님으로 김치찌개 맛에 빠져있다고 한다. 성진식당의 김치찌개에 대해 김지우씨는 이렇게 말한다.
“김치찌개를 주문해 놓고, 언뜻 보면 별개 없어 보이거든요. 그런데 한번 펄펄 끓여내고 나면 정말 기가 막히게 시원한 김치찌개가 된답니다. 깔끔한 찌개 맛에 밥 두 그릇은 뚝딱이지요. 언제 가도 그 맛이 한결 같은 것이 내공이 팍팍 느껴진답니다.”
사실 맛집을 즐겨 찾는 마니아들에겐 대화동 성진식당은 낯선 이름이 아니다. 발 빠르게 맛집 정보를 전달하는 매스컴에 자주 등장한 곳이기 때문이다. 그래서인지 언제 찾아가도 식사시간 때면 사람이 많다. 사람이 많아 서비스의 질이 좀 떨어지는 느낌은 있지만 그 맛은 여전히 일품이다. 김치찌개에 들어가 있는 김치 한쪽과 돼지고기를 함께 먹어보면 찰떡궁합임을 느낄 수 있다. 아삭함이 살아있는 김치는 창고형 냉장고에 최소 1년 이상 숙성된 김치라고 한다. 찌개에 김치와 돼지고기가 모두 통째로 나오는데 이는 남은 것으로 끓인 것이 아니라는 믿음을 주기 위해서라고. 김지우 독자의 추천 이유처럼 성진식당의 김치찌개는 주인장의 내공이 팍팍 느껴지는 일품 김치찌개였다.
● 메 뉴 : 통돼지김치찌개, 김치두루치기, 김치오겹살 등
● 위 치 : 일산서구 대화동 763-2 대화마을 초입 송포농협 맞은편
● 영업시간 : 오전 10시~오후 10시
● 휴 무 일 : 둘째 넷째 일요일 휴무
● 주 차 : 협소한 편(4대 정도)
● 문 의 : 031-911-0250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