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월-장평을 잇는 순환버스가 지난 7일부터 운행에 들어갔고, 고현을 출발해 가조도 전역을 도는 시내버스가 오는 18일부터 운행한다.
시에 따르면 지난 2월부터 6월까지 고현, 장평, 수양, 상문동 지역의 도심 순환버스 도입결과 나타난 시민 불편사항 해소 및 가조연육교 준공에 따라 순환버스 4대, 시내버스 2대를 증차했다.
4대의 순환버스는 지난 7일부터 수월 더샾 아파트를 출발해 장평지역을 돌아 더샾 아파트로 다시 돌아오는 구간으로 운행시간은 약 40분 간격으로 하루 26차례 운행된다.
가조도 시내버스는 오는 13일 가조도 연육교가 개통됨에 따라 고현터미널을 출발해 사등, 가조도 전역을 돌아 다시 고현으로 돌아오는 노선으로 하루 7차례 운행된다.
수월-장평 시내버스 구간은 더샾 아파트-보건소-중앙고-덕산1차-중곡초등학교-고현종합터미널-디큐브백화점-신촌삼거리-서문-고현시장-고현종합터미널-더샾 아파트를 돈다.
거제시 관계자는 “수양동-장평동 구간을 운행하는 버스가 없어 장평지역과 수월지역 주민들이 대중교통 이용에 큰 불편을 겪었지만 이번 신규노선 개통으로 시민들의 이용편의 증대가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편의를 위해 환승체계 구축 및 버스정보시스템 도입 등 지속적인 대중교통 활성화 시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