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가장 길고(12km), 넓은(300m)백사장을 자랑하는 신안군 임자면 대광해수욕장에서 다음달 7일부터 8일까지 ‘제9회 신안 모래·민어축제’가 열린다.
이번 축제는 민어 시식회, 해변 마라톤, 머드 씨름대회, 모래성 만들기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또 민어생태전시관을 설치, 민어에 대한 학습 자료와 식단 등을 소개한다.
미리 보는 강진청자축제
광주신세계백화점(대표·이장환) 1층 광장에서는 오는 8월2일까지 미리 보는 강진청자축제가 열려 고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세 자녀 이상 가구 전기료 할인
한국전력이 자녀 세 명 이상인 가구에서 대해 다음 달부터 주택용 전력요금을 20% 할인해주기로 결정했다. 적용대상은 세대별 주민등록상 세 명 이상이거나 손자가 세 명 이상으로 표시된 가구다.
해당 가정은 가까운 한전 지점을 방문하거나 전화(국번없이 123), 인터넷(한전 사이버지점) 등을 이용해 신청할 수 있다. 아파트 거주 가구는 관리사무소에 신청할 수 있다.
5·18재단, 인도 등에 국제인턴 파견
5·18 기념재단은 대학생 국제인턴 12명을 오는 24일부터 31일까지 인도와 인도네시아 등에 순차적으로 파견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이 사업은 5·18 정신을 대외적으로 알리고 시민사회를 이끌어갈 인적자원 육성 차원에서 추진됐다. 5·18 기념재단은 지난 13일부터 국제인턴 12명을 대상으로 △5·18민중항쟁과 민주주의 현대사 △국제사회의 이해 △비즈니스 영어 △기사 및 보고서작성 요령 등을 교육했다.
백범일지 독서감상문 쓰기대회
광주전남백범김구선생기념사업협회(회장·안종일)는 겨레의 큰 스승 백범김구선생의 삶과 사상이 담긴 ‘백범일지’를 통해 겨레사랑·나라사랑 정신을 바르게 실천하고자 ‘백범일지 독서감상문 쓰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광주광역시교육청 소속 어머니 독서회 회원들 150여명과 우리지역의 대표적인 모범기업 (주)무등·우리로광통신 임직원 2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어머니 독서회 회원들은 각 권역별 회장에게 7월 22일(수)까지 접수하면 된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